인도네시아 재벌 순위 공개

자룸(Djarum) 소유주 마이클 하르또노 회장이 1위 … 65억 달러 보유

2015년 2월 9일

역사상 처음으로 세계 억만장자의 수가 2,000명을 넘어섰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68개국에 총 2,089명의 억만장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중 인도네시아 내 억만장자의 수는 총 24명으로 조사되었다. 작년의 경우 전 세계 총 억만장자의 수는 1,735명이었다.

매년 세계 갑부 리스트를 발표해 온 후룬 리서치센터(Hurun Research Institute)는 지난 3일 2015년 세계 갑부 리스트를 발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이는 자룸(Djarum)담배회사의 소유주. 마이클 하르또노(Michael Hartono)회장으로 알려졌으며 그의 재산은 총 65억 달러이다.

그 뒤를 이어 BCA의 로베르트 하르또노 (Robert Hartono)회장이 62억 달러로 2위를 차지했다. 마이클 하르또노 회장과 로베르트 하르또노 회장은 형제간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 뒤를 구당가람 (Gudang Garam) 담배회사의 소유주 수실로 워노위조요 (Susilo Wonowidjojo)회장(37억 달러)이 이었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