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각 지역에서 대면 학습 개학을 시작했다. 수도 DKI Jakarta는 엄격한 프로토콜에 따라 8월 30일부터 개학했다.
인도네시아 소아과의사협회(이하 IDAI)는 서한에서 “대면 학습은 단계적으로 시작할 수 있지만 지정된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말했다.
IDAI는 대면학습 개교에 대해 주의 사항을 전달했다.
1. 대면 학습은 단계적으로 시작할 수 있지만 규정된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2. 코로나19 예방접종이 필요한 아동이 대면 학습에 다닐 수 있는 조건은 예방접종을 했야 한다. 교사 및 기타 학교 관계자도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
3. 개교 결정은 다음을 참조하여 각 지역별로 결정한다.
– 활성 사례(COVID-19 양성률 <8%).
– 사망률.
– 어린이의 COVID-19 예방 접종 범위 > 80%.
– SARS-CoV-2 PCR 테스트의 가용성.
– 입원 환자 및 아동 집중 치료 서비스를 위한 병원 침대의 가용성.
– 전염을 예방하기 위한 학생, 학교 및 가족의 능력 평가.
4. 개학 결정은 매주 평가를 통해 주기적으로 이루어진다. 학교는 지자체, 보건소, 교육청 등과 협의해 일상적인 상황을 고려해 개학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확진자가 발견될 경우 보건소의 도움을 받아 학교에서 즉시 추적을 실시하고 노출된 수업/ 학교는 임시 휴교한다.
학부모, 교사, 학교, 지방자치단체, 보건소, 교육청 등 당사자의 결정에 따라 대면 학습을 중단하고 적절한 활동으로 대체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수업은 학교가 안전하다고 선언되면 다시 열 수 있다.
5. 학부모는 각 자녀의 학교 수업 참가(대면 또는 온라인)에 대한 결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6. 학교는 학부모의 선택에 따라 모든 어린이를 위한 대면 및 온라인 학습의 구현을 준비한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