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생산법인 (PT Hyundai Motor Manufacturing Indonesia 이하 ‘HMMI’)은 2023년 Stella Workplace Award에서 인도네시아 청년 및 대학생이 가장 입사하고 싶어하는 기업 TOP 5에 선정되었다.
지난 11/8(수) 자카르타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개최된 Stella Workplace Award는 인도네시아 노동부와 미디어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조직문화 시상식으로, 올해는 Society 5.0 시대를 맞아 MZ세대를 위한 기업 이미지 브랜딩 노력과 직원 몰입도 및 만족도를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Stella Workplace Award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정부를 대표하여 노동부 인력기획발전 국장(Dr. Estiarty Haryani)을 비롯한 BCA, 만디리, BRI, 에어아시아, BPJS 등 인도네시아의 유수의 기업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노동부 Dr. Estiarty Haryani 국장은 “HMMI가 불과 2년도 채 되지 않은 짧은 기간에 인도네시아 청년들에게 선망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에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 조성에 선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32개 기업이 참여했다. 2023년 Best Stellar Workplace Award에는 5개 부분 시상이 있었다.
대규모 고용주 부문에서 최우수 직장상 (Best Stellar Workplace Award for Large Employer) 수상자는 BPJS Health와 PT Bank Central Asia Tbk, 중견 기업 부문에 대한 최고의 직장상은 PT Pupuk Indonesia와 PT AXA Mandiri Financial Services가 수상했다. 소규모 고용주 부문에서는 Hajj Financial Management Agency 및 PT VADS Indonesia가 최고의 직장상을 수상했다.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부문에서는 PT Hyundai Motor Manufacturing Indonesia 및 PT Bank Central Asia Tbj, BPJS Health, PT Bank Rakyat Indonesia(Persero) Tbk, PT Pupuk Indonesia(Persero)가 수상했다.
현대자동차 생산법인 HMMI는 작년 3월 공장 가동이후, ‘생산의 중심은 사람’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조성을 최우선 가치로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HMMI는 인니 최초 안전체험센터 운영 및 전 공장 냉방시설 가동, 가족초청 행사, 심리/법무/재무/의료 상담서비스, 한국문화 체험, 차별적 CSR활동, 조직활성화 각종 이벤트 등 직원참여 중심의 다양한 복지제도를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제고하고 있다.
HMMI 관계자는 한인포스트와 인터뷰에서 Top 5 선정배경에 대하여 “조직을 ‘제도’에 의한 경영에서 ‘문화’에 의한 경영으로 접근하였고, 특히 Z세대 직원의 다양성을 포용하는 조직문화 구축 노력이 인니 젊은 청년들에게 감성적이고, 진정성있게 다가간 것이 수상의 이유로 보인다”고 밝혔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