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포르나 국제학교 및 대학입학 설명회 개최 인도네시아 교육 변화의 새로운 트랜드 제시

안선근 박사 삼포르나 아카데미 교수 겸 교육 마케팅 팀장 임명

<사진. 안선근 박사는 지난 5월 7일 삼포르나 본사 건물에서 열린 “Korea Parents gathering”모임에서 삼포르나 그룹으로부터 삼포르나 아카데미 교수 겸 교육 마케팅 팀장으로 임명장을 받았다>

2015년 5월 12일

지난 5월 7일 삼포르나 그룹이 국제학교와 대학입학 설명회로 삼포르나 본사 건물 1층에서 “Korea Parents gathering”모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안선근 박사는 삼포르나 그룹으로부터 삼포르나 아카데미 교수 겸 교육 마케팅 팀장으로 임명장을 받았다.

조코위 대통령은 대통령에 당선되자마자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발전을 위해 교육에 힘을 기울이지 않으면 안 된다고 교육의 중요성을 새삼 강조했다.

이에 정부는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국내 로컬기업은 물론, 중국계 화교기업에게도 국내 교육발전에 적지 않은 투자를 요하고 있다. 이에 인도네시아 중국계 화교 기업 그룹사 중에 하나인 “삼포르나 그룹”은 이번에 조코위 대통령을 직접 만나 인도네시아 교육사업에 사활을 걸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DSC_0207bbb

삼포르나 그룹은 “삼포르나 아카데미”를 통해 국제적 가치의 유치원,초,중,고등학교를 설립하고 대학교도 함께 오픈해 국제학교로서의 명성과 더불어 자사 내 기업에 100% 취업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의 길잡이가 되겠다며 야심 찬 교육분야 발전에의 투자를 선언했다.

자카르타 소재 최고의 중심가에 국제학교 오픈 및 대학 오픈은 물론이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영어, 인니어, 한국어, 중국어 등의 언어학 코스 등을 개설하며 오픈 된 교육 시스템을 추가 발표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삼포르나 그룹은 타 국제학교와의 연계 연수, 장학프로그램, 대학 간의 교육협력 프로그램 등을 통해 미국, 영국 등의 선진 교육시스템과의 조인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중장기적으로는 한국대학과의 직접적인 협력 프로그램 안을 통해 인도네시아내의 한국인 커뮤니티를 통한 새로운 교육시스템의 도움을 주고자 한다 밝혔다.

삼포르나 아카데미와 삼포르나 대학은 인도네시아 교육 발전은 물론이고, 한인 커뮤니티와 함께 교육발전에 상생 공영 할 수 있도록 작은 교육의 역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는 것이 삼포르나 그룹 교육발전부서의 꿈이라고 전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