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스 주지사, KPK (부패방지위원회) 조사받아

(아니스 주지사가 KPK 소환을 받고 청사로 들어가고 있다.)

수도 특별주 DKI 자카르타 아니스 바스웨단 주지사는 지난 9월 7일 수요일에 KPK (부패방지위원회)에서 조사를 받았다. Anies 주지사는 Ancol에서 열린 Formula E 대회 자금과 관련하여 KPK에서 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Anies 주지사도 “포뮬러 E 자카르타 대회와 관련된 부패 혐의 조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KPK 소환장을 받았다”고 인정했다.

이에 알리 피크리(Ali Fikri) KPK 대변인 대행은 기자들에게 “수사 과정에서 KPK는 확실한 조사를 위해 당사자를 소환할 수 있다”고 6일 말했다.

KPK는 현재 자카르타 포뮬러 E 대회 관련 부패 혐의를 조사하고 있다면서도 진행되고 있는 조사 과정의 범위를 더 자세히 설명하기를 꺼렸다.

알리 피크리 KPK 대변인 대행은 “현재 우리가 갖고 있는 다른 증거를 분석한 다음 부패 범죄가 있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는지, 법적으로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들이 있는지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KPK는 Anies 주지사 소환관련해서 대선을 앞둔 정치적 문제를 일축했다. Anies 주지사 지지자들은 7일 밤 자카르타 남부 KPK 빌딩 로비에서 “아니스 대통령!”이라고 외치면서 아니스를 지지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