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마트 차량등록 STNK
경찰은 지역 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 기술 네트워크의 발전을 적용했다. Smart SIM 또는 전자 SIM을 시작한 후 경찰은 디지털화 프로그램을 계속했다. 그중 e-STNK 또는 전자 STNK 형식이다. 이전 STNK는 차량 등록 증명서와 지불 의무 증명이라는 두가지 의미로 구성되었다. e-STNK 양식은 완전히 변경 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플라스틱에 칩 카드와 운전 면허증(SIM)으로 대체된다. 경찰청 신분증 등록 담당자는 지난 10월 31일 새로운 모델 STNK를 발행 할 계획을 언론사에 전달했다.
2. 28개 고속도로 홀짝 통행
지난 9월 9일부터 홀짝 번호판 시스템을 통한 차량 제한의 확장이 적용되었다. 추가된 도로 외에도 이 규정의 적용된 28개 고속도로가 있다. Safrin Liputo 자카르타 교통국장은 이 시스템 확장에 영향을 받는 25개의 도로와 28개의 고속도로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유료 도로로 진입하려는 구간 역시 이 시스템이 예외없이 적용된다고 전했다.
3. Raffi Ahmad 람보르기니 화재
Raffi Ahmad 소유의 Lamborghini Aventador가 지난 10월 19일 보고르 센툴에서 전소되었다. 빨간 좌석을 가진 이 검은색 차량은 오후 2시 30분경 화재가 발생했다. 소유주 Raffi는 화재당시 차량에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보고르 경찰국은 엔진 과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되지만 여전히 정확한 화재의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4. Pertamax 가격 인하
PT Pertamina (Persero)는 비 보조 연료(BBM)의 가격을 마침내 낮추었다. 이 조건은 세계 원유의 평균 가격 하락과 미국 달러에 대한 루피아 환율의 강화와 일치하다. 보조금이 지급되지 않은 연료 가격의 인하는 지난 5월 1일부터 시작되었다. Pertamina의 Nicke Widyawati 회장은 Pertamina의 가격 조정이 일반적인 메커니즘과 규정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회장은 공식 발표에서 “우리는 지역 사회, 특히 Pertamina 제품의 충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당사자들과 협력했다”고 밝혔다.
5. Esemka 국산 자동차 공장
PT Solo Manufaktur Kreasi 또한 Esemka는 중부 자바의 Boyolali에있는 Demangan Village에 위치한다. 조립 외에도, Esemka 공장에는 생산이 완료된 차량을 테스트 할 수 있는 도로 테스트 시설이 있다. PT Solo Manufacturing Creation 생산 관리자 Dias Iskandar Saputra는 Esemka 공장이 생산 공정과 디젤 및 가솔린의 두 가지 유형의 엔진 조립을 위해 여러 부분으로 나뉘어 있다고 말했다. 이 공장에는 디젤 라인, 가솔린 라인, 모노코크 라인이 있으며 나중에 용접 및 바디 페인팅이 있다. 디젤의 경우 1.8 L, 2.5 L 및 2.7 L 디젤 엔진을 조립하는 기능이 있으며 가솔린의 경우 1.2리터와 1.3리터의 용량을 갖고 있다고 지난 3월 29일 밝혔다.
6. 스마트 SIM 운전면허증
경찰청은 스마트 SIM으로 새로운 운전 면허를 출시 할 준비가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2일 자카르타 스나얀에서 열리는 바양 카라 교통의 날(Bhayangkara Traffic Day)에 전국적으로 런칭행사를 가졌다. 경찰청 SIM 담당국장은 스마트 SIM이 공식적으로 출시되면 SIM을 만들거나 갱신 할 때 새 모델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자동으로 갱신하기를 원하거나 SIM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기존 모델이 아닌이 스마트 SIM을 즉시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7. STNK 위반 벌금
세금을 내지 않는 자동차 소유자에게는 엄격한 제재가 주어진다. 이것은 Gakkum Ditlantas Metro Jaya Police AKBP Muhammad Nasir 부국장에 의해 실행되었다. 288조 1항에 차량 소유자에 대한 규정에 이러한 규칙을 위반하는 제재가 어떻게 포함되어 있는지 이미 설명되어있다. “제 106조 제 5항 (5)호a에 언급 된 인도네시아 경찰이 정한 자동차 차량 등록 번호 또는 자동차 차량 라이센스 증명서가 없는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은 최대 2개월의 징역형 또는 최대 벌금 50만 루피아를 내야한다.” (Article 288 UULAJ No.22 2009)
8. 오토바이 홀짝제
자카르타 Anies Baswedan 주지사는 자카르타의 대기 오염을 줄이도록 지시했다. 주지사는 또한 자카르타 교통국에 노력을 실현하기위한 전략적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했다. 그중 하나, 2륜 차량의 홀짝제 적용을 고려한 것이다. 홀짝제 영역 확장 외에도 향후 오토바이는 자동차와 동일한 정책을 적용한다. 자카르타 교통청의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 된 정보에 따르면, 2019년 8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홀짝제 지역 확장의 시범 운행이 자동차와 오토바이에 적용되어 시작될 것이라고 언급되었다.
9. 교통국장이 금지한 GPS
Refdi Andri 경찰청장은 GPS 사용과 관련된 자동차 커뮤니티의 소송을 기각한 헌법 재판소의 결정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운전자나 운전자의 집중력을 떨어 뜨려 교통 사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GPS 사용을 금지한다고 해서 자동차 운전자나 오토바이 운전자가 이 프로그램을 전혀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다. 지난 2월 자카르타 경찰청은 “금지 된 것은 달리거나 움직이는 차량의 위치에서 차량을 작동하거나 활성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0. Jokowi 대통령 임기 장관 관용차
2019-2024 임기의 조코 위도도 대통령 시기의 장관은 새로운 전용 자동차를 갖게 됐다. 2019년까지 Susilo Bambang Yudhoyono (SBY) 대통령 시대 이후로, 장관의 공식 차량은 Toyota Crown Royal Saloon이었다. 공식 장관 차량 조달을 위해 지급되는 주 예산(APBN)의 명목은 1,470억 루피아 이상이다. 이 정보는 2019년 3월 19일 이후에 작성된 코드 26344011의 LPSE(Electronic System Procurement Service) 공식 웹 사이트에 나열된 국무부 장관을 위한 차량 조달 입찰에서 알려져 있다. 자격 단계 증명에서 PT Astra International 만 통과하여 147,229,317,000루피아의 제안으로 입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