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한규/ JIKS 8학년
잠을 자는 것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가에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밤 동안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다음날 우리는 여러가지 육체적, 정신적 증상을 겪게 된다. 그러므로 사람은 수면을 취하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이다. 지금부터 숙면에 도움이 되는 다섯가지 음식을 소개한다.
첫번째 음식은 바나나.
인도네시아에서 많이 나는 바나나는 비타민 B6가 함유돼 있다. 비타민 B6는 뇌의 활동을 촉진시켜 아침에 정신을 맑게 깨우는 작용을 해주며 바나나에 풍부한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만들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번째 음식은 우유.
우유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특성이 있는 아미노산인 ‘트리토판’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이 풍부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작용을 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세번째 음식은 상추.
상추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줄기 속 투명한 흰색의 액에는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진정효과와 최면, 진해효과가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 피로를 느끼는 불면증에는 양파가 좋다.
네번째 음식은 아몬드.
아몬드는 근육을 적절히 이완시키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
다섯번째 음식은 체리.
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다. 멜라토닌은 체내에서 적게 분비되는 호르몬 중 하나인데, 말린 체리 100g에 멜라토닌 7mg이 들어 있어서 불면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할 때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