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개념의 학교 축제 “Hawkspot”

김민정(Global Jaya 11) / 한인포스트 학생기자

요즘 인도네시아 국제학교들의 트렌드는 Pensi( Pentas sini: 예술 축제) 이다. 국제 학생들은 어른들에게 맞춰진 예술 축제가 아닌 청소년들의 특성을 잘 살리는 축제가 절실하다.

그래서 학생들이 직접 예술 축제를 기획 창작 하고 이러한 이벤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모아, 그들이 직접 자율적으로 모든 것을 기획하고 감독하여 예술 축제를 만들어 냈다.

예를 들어서, 스폰서 섭외, 연예인 섭외, 음식, 아이디어, 장소, 상품 마련 등 이제는 자율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축제 아이디어를 동원해 이벤트를 마련하는 신개념 축제를 준비한다. 축제는 주로 고학년 위주의 학생들이 담당하여 각 분야마다 매주 회의를 거쳐 축제 아이디어를 개선해 나간다.

2018년에 열릴 Global Jaya School의 학교 축제 “Hawkspot”는4월에 열릴 예정이다. Bintaro에 있는 국제 학교Global Jaya School은 오는 4월 18일 Bintaro Xchange mall에서  “Hawkspot”이 개최 될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이 행사에서는 유명 가수들과 가수 지망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공연이 있을 예정이고, “food station”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는 업체들의 맛 있는 음식들을  접해볼 기회가 있다.

또한 영화 업계에서 유명한 인사들을 초청하여 감독을 지망 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자신의 단편 영화를 선 보일 수 잇는 기회가 제공 되기도 한다.

Global Jaya School의 축제 Hawkspot는 학교 학생들의 CAS (Creativity, Activity and Service) 프로젝트이며 학생 위원회는 “Hawspot 이 그들의 젊음에서 비롯되는 열정적인 혼신과 다양한 생각의 결과물” 이라고 평가하였다.

또한 학생 위원회는” Global Jaya School학생들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다른 학교 학생들과의 유대감, 또한 흥미진진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생들의 삶의 활력소를 찾아줄 것” 이라고 당당하게 포부를 밝혔다.

Hawkspot의 주제는 탈사회적 행동을 주장하는 “Hippie movement”과 “psychedelia”로 알려진 20 세기 운동을 기반으로 정했으며, 학생 위원회는 무의식에서 창의적인 잠재력을 뽐내는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어 이러한 주제를 선정하였다고 한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