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부일 대표, 새해에는 성공과 행복의 가장 중요한 기초공사인 건강부터!

배부일 / Marahnatural 인니지사 대표. 건강 관리사

빼어나게 멋지고 대단한 풍모를 자랑하는 건축물도 기초공사가 부실하면 오래가지 못합니다.
인생에서 어떤 부귀나 명예, 사회적 지위, 성공 그리고 사랑까지도 건강이 없으면 모든 게 파리하게 빛을 잃고 의미를 상실합니다. 건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인생의 가장 중요하고 기초적인 토대입니다.

이토록 중요한 건강보다 세상적인 성공과 행복만 바라보고 무한질주하기 쉬운 세상이기에 많은 분들이 꿈을 이루기전 건강문제로 고통스러워하는 안타까운 모습을 볼 때가 있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모두가 한템포 삶의 속도를 늦추고 내 건강부터 챙기는 실속있는 삶이 되기를
소원해봅니다.

건강관련사업을 하다 보니 이곳에서는 많은 분들이 건강과 치료에 대한 잠재 불안을 안고 살아간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갑자기 병이 나면 한국과 다른 의료수준과 시설 때문에 어느 병원으로 가야 할지 망설이며 혼란스러워하는 의료에 대한 잠재 불안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에 살기 때문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좋은 환경이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도우미들이 있어 시간적 여유가 한국보다 더 있고 골프장 수영장 헬스장 이용도 더 자유롭 습니다. 그래서 마음만 먹으면 바쁜 중에도 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여건을 충분히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어려운 운동이 아니어도 주 3회 30분씩 유산소 운동만 해도 우리는 질병을 미리 예방해 갈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와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지방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생성하므로 체지방 감소를 통한 체중관리에 효과적이고 심혈관 질환, 당뇨병, 고지혈증 등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인생에는 많은 시련과 실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실패가 성공을 위한 디딤돌이 되고 성공으로 가는 통로가 되여 주기도 하기에 재기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의 실패는 때로 소생의 기미를 찾을 수 없게 우리를 삶의 막다른 골목으로 치닫게 만드는 삶의 치명타가 됩니다.

새해에는 어떤 화려한 부귀와 명예, 지위보다 더 중요한 건강부터 잘 관리하여서 그 튼튼한 건강의 기초위해 멋진 꿈과 비전을 차곡차곡 의욕적으로 쌓아가는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되시길 축원합니다.

Marahnatural 인도네시아 지사도 여러분께서 건강한 삶을 회복해 가시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