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인사] 김종헌 회장 “차세대 창업과 일자리 창출 더 적극적인 활동을”

세계한인무역협회 World-OKTA (World Federation of Overseas Korean Traders Associations)는 1981년에 설립되어 모국의 경제발전과 수출촉진을 위하여 활동해 오고 있으며, 750만 재외동포 중 최대의 한민족 해외 경제네트워크로서 전 세계 68개국 141개 지회에 7,000여명의 재외동포 CEO들과 차세대 경제인 20,000여명으로 구성된 재외동포 경제인 단체입니다.

모국의 경제발전과 무역증진 및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 회원 상호간의 친선도모와 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교류, 범세계적 한민족 경제 공통체를 추진하여 민족 경제 공영권을 구현함을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저희 인도네시아 지회는 현재 약 80여명의 회원과 약 650여명의 차세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희 지회는 차세대 미래 경제인 양성을 위해 지난 16년간 현지에 거주하고 있는 차세대 교포청년 인재들을 대상으로 ‘차세대무역스쿨’을 개최하여 무역 인력 650 여명을 양성해 왔습니다.

올해 2024년부터는 실질적인 창업 및 취업,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강화함으로서 현지에서 자리를 잡고자 하는 젊은 차세대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더욱 더 적극적인 활동을 할 것입니다.

특히 2023년 9월에는 자카르타 지회에서 주최한 아세안 대표자 대회 (300명) 와 아세안 통합 무역스쿨 (150명)을 발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서 자카르타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2024년은 갑진년 ‘푸른 용띠’의 해라고 합니다. 용의 기운을 교민 모두 받으셔서 새해에는 하시는 일마다 날로 번창하고 뜻하신 모든 소원들이 모두 다 성취 되시길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