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부, 자동차 맞춤화에 관한 장관령 공지

▲자동차 맞춤화에 관한 교통부 장관령 2023.11월

인도네시아 교통부는 자동차 맞춤화 추세에 따라 마침내 자동차 맞춤화에 관한 교통부 장관의 법규를 발표했다.

교통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법규(Peraturan Menteri Perhubungan Nomor PM 45 Tahun 2023 tentang Kustomisasi Kendaraan Bermotor)는 인도네시아에서 맞춤화한 차량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 차량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맞춤화는 창조경제를 증가시키는 요인 중 하나다.

그러나 차량 맞춤화 추세의 발전은 안전하고 확실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명확하고 확고한 규정과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11월 23일 CNN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교통부 법무홍보국장은 “4륜 2륜 자동차를 맞춤 제작할 때 우리는 해당 규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수행되는 전동차 맞춤화가 차량의 안전성과 안전 가치를 저하시키지 않고, 관련 법규와 저촉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사전 공지는 중앙 정부, 지방 정부, 기업자 및 관련 이해관계자 수준에서 장관 규정 이행에 대한 견해와 이해를 균등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맞춤화는 차축 거리, 구조, 엔진 브랜드 및 엔진 유형 또는 자동차 재료를 자동차 유형으로 변경하는 것이다.

맞춤화 차량은 상세한 기준을 갖고 기술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도로 주행에 적합함으로써 개별 차량, 상품 및 승용차에 대해 수행될 수 있다.

차량 변경에서 차량이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주행에 적합한지 확인해야 한다. 이는 맞춤형 자동차가 공공 도로에서 안전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가 사고 위험 없이 적절하고 안전하게 운전하기 쉽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맞춤 제작을 수행하는 모든 차량 정비소 (bengkel)는 기술적인 이해와 인증을 받아야 한다. 맞춤 제작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차량 정비소 (bengkel)는 육상 교통국장에게 맞춤 제작 차량 정비소 인증을 받아야 한다. (Bengkel yang memenuhi aspek persyaratan untuk melakukan kustomisasi akan diajukan kepada Direktur Jenderal Perhubungan Darat untuk mendapatkan sertifikasi bengkel kustomisasi)

인도네시아 오토바이 협회(Ikatan Motor Indonesia -이하 IMI)는 교통부 장관 법규(Nomor PM 45 Tahun 2023)를 환영하고 높이 평가했다. 이는 교통부와 경찰교통국과 IMI가 약 3년 반 동안 이 법규를 논의했기 때문이다.

인도네시아 오토바이 협회는 지금까지 맞춤형 차량 산업은 특히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경기 침체를 막은 부문 중 하나였다며, 이 산업은 중소기업과 창조경제의 발전을 장려한다고 전했다. (경제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