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반둥 세종학당’ 개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는 지난 달 27일 인도네시아 반둥 지역에 위치한 우니콤대학교에서 ‘반둥 세종학당’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는 와이즈유 노찬용 이사장과 부구욱 총장을 비롯해 우니콤대학교 아니 아스투티 이사장, 에디 수르안토 수고트 총장 등 양 대학 관계자들과 반둥 지역주민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는 개원 축하공연으로 한국 전통무용 향발무와 탈춤, 인도네시아 전통무용 등이 선보여 참석자들과 지역 언론의 큰 관심을 받았다.

그 동안 와이즈유는 반둥 소재 7개 대학과 다양한 교류를 진행했으며, 2011년 서부자바 주, 2013년 인도네시아 교육부와도 교류협정을 체결하는 등 인도네시아 정부, 지자체, 대학 등과 다양한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진행해왔다.

한국어, 한국문화 및 한류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과 한류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반둥 세종학당’은 와이즈유가 보유하고 있는 한류 관련 문화콘텐츠(태권도, 미용예술, 한국식품조리, 패션디자인 등)을 활용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와이즈유는 정규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진출 한국기업의 산업인력 수요에 맞는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와이즈유 문화인턴십 프로그램과 해외봉사단 파견 등과 연계해 한류 확산의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와이즈유 국제협력단은 지난 6월 5일 세종학당재단이 추진하는 ‘2019년 신규 세종학당 사업’ 지정 심사를 받아 ‘와이즈유(영산대학교) 반둥 세종학당’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