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S10+, S10e 출시…3월 8일부터 10일까지 예약판매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GalaxyS10)’ 시리즈가 자카르타에서 지난 3월 6일 출시됐다. 갤럭시 S10은 3월8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에 앞서 인도네시아에서는 지난 3월6일 먼저 공개됐다.
삼성전자인도네시아(법인장 권재훈)는 지난 3월 6일 자카르타에서 최신 스마트폰 혁신 기술을 집대성해 차세대 모바일 경험을 선사하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10’을 전격 출시했다.
이날 인도네시아 주요 언론과 관련 유통사를 초청해 열린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S10, 갤럭시 S10+, 갤럭시 S10e 3종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는 삼성전자 인도네아 권재훈 법인장을 비롯해, IT & Mobile 사업부 Bernard Ang 부사장, IT & Mobile Product Marketing Denny Galant, 홍보대사 Dian Sastrowardoyo 연예인, 영화감독 Yandy Laurens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인도네아 권재훈 법인장은 “10년 전 처음 소개한 갤럭시 S는 지속적으로 혁신 기술을 탑재해 삼성 프리미엄 라인업의 대표 모델로 자리 잡았으며 10번째 갤럭시 S 시리즈를 기념하는 갤럭시 S10에는 의미있는 혁신을 집대성했다”고 말했다.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갤럭시 S10은 총 4종 가운데 인도네시아에서는 3종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했다.
혁신과 최신 기술을 집약한 최상급 ‘갤럭시 S10+’,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S10’, 스마트폰 핵심 기능을 강화하면서도 품격을 갖춘 ‘갤럭시 S10e’이다.
갤럭시 S10 라인업은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Infinity-O Display)’ 디자인에 모바일 컬러 볼륨을 100% 재현했다.
먼저 가장 중요한 디스플레이는 기존 삼성의 제품보다 한 발 더 나아가서 더욱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는 ‘다이내믹 AMOLED(Dynamic AMOLED)’를 탑재해 진정한 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초음파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높였다. 단, S10e 모델은 측면 전원버튼에 지문 인식이 적용된다.
항상 이슈가 됐던 카메라는 갤럭시 S10이 F1.5·F2.4 듀얼 조리개를 제공하는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와 갤럭시 S 시리즈 최초로 광각 123도를 지원하는 1600만 화소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보는 그대로 선명하게 기록할 수 있는 Pro-Grade Camera를 적용했다.
일명 ‘손떨방’이라고 불리는 OIS(영상 흔들림 방지)가 전문가 수준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해주는 ‘슈퍼 스테디(Super Steady)’로 진화해 선명한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S10의 Pro-Grade Camera의 장점에 대해서 연예인 Dian Sastrowardoyo 삼성전자 홍보대사는 “최신 Galaxy S10 시리즈에서 구현된 인공지능 향상 기술 덕분에 사진을 더 완벽하게 찍을 수 있었다. 지능적인 옵티 마이저 기능은 현재 라이프 스타일과 호환되는 10가지 범주로 더 많은 물체를 더 정확하게 인식하고 처리한다“며, ”카메라를 사진 물체로 대기만하면 자동으로 색상, 채도, 화이트 밸런스 및 대비를 최적화하여 이미지의 결과를 가능한 실제와 동일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그녀는 ”내가 관심을 끌었던 또 다른 기능은 Smart Composition이었다. 이 기능은 사진을 배우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며 촬영한 이미지가보다 정확하고 인스타그램 가능하도록 최상의 구성으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다“며 편집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멋진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갤럭시 S10으로 스마트폰뿐 아니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탑재됐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으로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블루투스 이어폰 등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게 됐다. 또 배터리·CPU·메모리 등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 등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했다.
이밖에도 갤럭시 S10은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과 에코 시스템을 제공한다.
연결 기기가 많은 상황에서도 최대 4배 이상 빠른 와이파이(Wi-Fi)를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Wi-Fi 6’ 규격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최초로 최대 2.0Gbps 다운로드 속도의 LTE 규격을 지원한다.
더불어 게임 시에도 서라운드 음향 효과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돼 더욱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최초로 ‘유니티 엔진(Unity engine)’에 최적화해 포트나이트(Fortnite), 아스팔트9(Asphalt9)과 같은 인기 게임들을 최고 성능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갤럭시 S10은 사용자의 게임 사용 패턴을 학습해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갤럭시 S10 라인업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차세대 무선통신인 5G폰이 등장했지만 인도네시아에서는 출시를 미뤘다.
갤럭시 S10은 오는 3월8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코드 프리 이어셋 ‘갤럭시 버즈(Galaxy Buds)’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 S10, 갤럭시 S10+, 갤럭시 S10e 색상은 ▲ 프리즘 블랙(Prism Black) ▲프리즘 화이트(Prism White) ▲프리즘 그린(Prism Green)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S10+는 3가지 색상 외에 고급스러운 세라믹 소재의 세라믹 블랙Ceramic Black)과 세라믹 화이트(Ceramic White)로도 출시된다.
- 갤럭시 S10 시리즈 가격은 다음과 같다.
갤럭시 S10 (8GB RAM, 128GB의 메모리)는 Rp12,999,000 루피아
갤럭시 S10+ 가격;
– RAM 12GB/메모리 1TB : Rp23.999.000
– RAM 8GB/메모리 512GB : Rp18.499.000
– RAM 8GB/메모리 128GB : Rp13.999.000
갤럭시 S10(RAM 6GB, 메모리 128GB) Rp10.499.000
삼성전자 인도네시아는 갤럭시 S10 출시를 기념하여 사전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서부 자카르타의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 남부 자카르타 Kota Kasablanka, 메단(Medan) Sun Plaza, Surabaya는 Pakuwon Mall에서 2019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 사전주문시 보너스로 cashback Rp750.000와 스피커 JBL Flip 3 또는 Samsung Galaxy EarBuds 이어폰을 선택할 수 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