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후보 2차 TV 토론

에너지와 식품과 천연자원 그리고 환경 주제 제2차 대통령 후보 TV 토론이 지난 2월 17일 술탄 호텔에서 에너지와 식품과 천연자원 그리고 환경이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제2차 대통령 후보 TV 토론 시간에 토론장인 술탄 호텔근처 주차장에서 폭죽의 폭발해 한때 소동이 있었다. 2차 TV토론에서 조코위 후보와 쁘라보워 후보는 에너지, 식품, 사회기반 시설 문제를 토론했다.

정치 평론가는 “대통령 후보의 제2차 TV 토론은 지난 1차 TV 토론보다는 낫지만 아직도  망설이는 유권자를 설득시킬 수 없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수라바야 대학교의 사회학과 교수는 TV 토론에서 대통령 후보들의 설명이 자세하지 않기 때문에 유권자의 표심을 납득시킬 수 없었다고 밝혔다.

한편, 선거관리위원회 KPU는 유권자 77.5%가 투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론조사 기관은 조코위 후보를 투표할 유권자 가운데 69.3%는 불변이고 30%는 가변성이 있고, 쁘라보워 후보를 투표할 유권자 가운데 65.8%는 불변이고 34.2%는 가변성이 있다고 Kompas신문은 지난  2월 18일 보도했다.

<조코위 후보>
*화석 에너지 이용 제한.
*사회기반시설 지속적으로 건설
*친환경 연료 개발
*식품가격 안정화
*수입 식품을 줄이기 위해  농부 생산력 강화
*농촌 관개시설 건설
<쁘라보워 후보>
*에너지, 식품, 식수 자급자족
*팜오일 연료 활성화
*국민 식생활 생필품 품질 강화
*농어민에게 충분한 소득 분배
*사회기반 시설 관리 전략마련

또한 이날 토론에서 조코위 후보와 쁘라보워 후보는 각 각 5대 비전을 발표했다.

<조코위 후보>
*인도네시아 에너지 발전 향샹. 화석 에너지 감소와 바이오 디젤 사용 증가
*3년동안 농촌 건설 175조 루피아 투자로 도로 191,000 km, 관계시설  58,000개 건설
*식품가격 안정화.  옥수수 2014년 350만 톤 수입에서 2018년에 18만 톤으로 줄어
*3년동안 산불 발생 없어
*바다와 강에 플라스틱 폐기물 감소
<쁘라보워 후보>
*인도네시아 에너지, 식품, 물 자족
*식품 가격 안정화로 국민 식생활 향상
*농어민, 양식어민 임금 확보
*전기요금 저렴. 비료 공급
*인도네시아 국민 재산 해외 불허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