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유명 커피숍 중 한 곳에 또 하나의 고속 전기충전네트워크(EV Fast Charging Station)를 추가했다. 이 시설은 2023년 10월 31일부터 매장 방문객과 일반 전기차 사용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는 인도네시아 전역에 현대 전기차 충전소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프란시스쿠스 소에조프라노토(Fransiscus Soerjopranoto)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HMID) 최고운영책임자는 스타벅스 Adhyaksa에 전기차 고속 충전소를 설치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일상적인 이동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부 자카르타 남부 르박 불루스에 위치한 스타벅스 Adhyaksa는 전기차 충전소를 갖춘 첫 번째 매장이다.
프란시스쿠스는 “스타벅스 Adhyaksa에 전기차 고속 충전소를 설치함으로써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생태계가 더욱 성숙해져 소비자에게 더 나은 모빌리티 솔루션과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Adhyaksa의 전기차 고속 충전소는 현대자동차 전기차 운전자와 해당 시설과 호환되는 DC CCS2 충전기 타입의 기타 전기차 소유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47kW 출력의 고속 충전기 건 유닛이 2대 설치되어 있다. 현대 아이오닉 5는 이 충전소에서 1시간 충전으로 약 3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