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여당 PDIP 사무총장은 PDIP 당원인 Gibran 솔로 시장이 Prabowo Subianto의 부통령 후보로 결정되면서 더 이상 투쟁민주당 (PDIP)당원이 아니라고 말했다.
PDIP 사무총장 Hasto Kristiyanto는 기브란의 PDIP 당원 지위는 2024년 대선에서 다른 정당에 의해 공식 지명된 이후 자동으로 종료된다고 밝혔다.
이는 PDIP당이 2024년 대통령 선거에서 Ganjar Pranowo-Mahfud MD를 공식적으로 지명했기 때문이다.
PDIP 사무총장 Hasto Kristiyanto는 “Golkar당 Airlangga Hartarto 총재로부터 Gibran씨가 Golkar 당원이 되었다는 전화를 받았다. 따라서 자동으로 Gibran은 Prabowo와 함께 지명되었기에 더 이상 PDIP 당원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PDIP 사무총장 Hasto Kristiyanto는 “헌법에 따라 대통령 후보와 부통령 후보는 정당 또는 정당 연합에 의해 지명된다”고 말했다.
PDIP 사무총장 Hasto Kristiyanto는 “Gibran은 투쟁민주당 (PDIP) 당원 지위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PDIP 당원 카드를 반환하라고 Gibran에게 서한을 보냈다”고 밝혔다.
투쟁민주당 (PDIP) 당원들은 Gibran의 해당행위에 대해 당의 위상과 권위를 위해 조치를 해야 한다고 지도부를 압박해 왔다. 메가와띠 총재도 양당 행위에 대해 엄격한 조치를 하겠다고 예고해 왔으나 Gibran의 해당행위에 대해선 공개적 발언은 하지 않고 있다.
한편, 정당법에 따라 투쟁민주당 (PDIP), 건설통일당 (PPP), Hanura당, 인도네시아통일당 (Perindo)은 Ganjar-Mahfud Md 후보를 지지했다.(정치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