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tom 잎 복용 진통효과 있으나 마약류 위험요소 많아

▲크라톰 약초식물

약초식물 Kratom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발견된다.

일반적으로 말린 잎을 사용하여 차를 만들거나 보충제로 가공하고 있다.
이 잎의 주요 이점은 진통 효과,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지만 마약류 약초 논란에 있다.

크라톰 잎은 전통 의학에서 오랫동안 알려져 온 인도네시아 약초 식물이다.
의학전문 사이트인 할로독은 알아야 할 중요한 사실은 전했다.

▲크라톰 약초식물 효능과 부작용
▲크라톰 약초식물 효능과 부작용

1. 유용한 알칼로이드 화합물 함유
크라톰의 장점은 이 식물에 함유된 좋은 함량이다. 이 잎에는 여러 유형의 알칼로이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모르핀보다 13배 강한 진통 효능을 지닌 성분 미트라기닌이 있어 진통제로 효과가 있다.
Speciociliatine은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기분을 개선하며 통증의 강도를 줄일 수 있다. Corynanthe Idine은 경련 수축을 억제해 준다. 관절염, 심장병, 암 및 기타 염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성분인 미트라필린 성분도 있다.

2. 진통제
Kratom에는 세 가지 만성 통증에 효과적인 완화제로 백맥, 녹맥, 적맥(vena putih, vena hijau, dan vena merah)이 있다.

세 가지 모두 오피오이드 수용체에 부착되어 통증 완화 효과가 있다는 것. 크라톰 잎은 부작용은 일반 아편보다 낮다.

2. 기분 개선에 도움
크라톰 잎은 기분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사람들은 모르핀과 에탄올 금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피오이드에 중독된 사람들을 위한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이 허브 식물을 자주 사용한다.

그 외에도 크라톰 잎은 항우울제로서의 잠재력이 있다. 왜냐하면 이 잎은 코르티코스테론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지만 이를 입증하려면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3.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기
크라톰 잎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 허브 식물이다. 직접 씹는 것부터 시작해서 갈아서 훈제하거나 차로 끓여서 마시기도 한다.

그 외에도 알약이나 분말 형태의 보충제로 가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4. 부작용의 위험이 크다
소량을 복용하면 건강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러나 많은 용량을 투여하면 크라톰 부작용이 유발된다는 의료계 의견이다.

이 잎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메스꺼움이나 변비 환각증상와 같은 가벼운 부작용이 발생한다. 특히 간 손상이 우려된다.

5. 중독 증상 유발
장기간 섭취하면 중독 증상이 나타난다. 실제로 크라톰 잎은 실제로 중독성이 있다.
이 제품에는 뇌와 신경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트라진이라는 활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크라톰의 효과는 잎의 복용량과 종류에 따라 다르다.

낮은 복용량에서 이 잎은 카페인과 같은 효과로 기분을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고용량에서는 크라톰이 아편 유사제와 유사한 정신자극 효과를 유발한다.

이 잎은 실제로 취하게 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이 잎에는 뇌와 신경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트라진이라는 활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오랫동안 전통 의학으로 사용되어 온 크라톰 잎에 관한 연구는 여전히 매우 제한적이므로 이 잎을 건강 문제의 주요 치료법으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

문제는 이러한 잎을 사용하기 위한 정확한 복용량을 결정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부작용의 위험도 있어 함부로 복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될 사항이다.

(생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