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초고속 충전 비용 57,000루피아

aplikasi PLN Mobile SPKLU 충전소 안내

에너지광물 자원부는 공공 전기차 충전소에서 초고속 충전 비용을 57,000루피아를 설정한다고 7월 31일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급속 충전과 초고속 충전 기술을 위해 공공 전기차 충전소(이하 SPKLU)에서 전기 충전 서비스 비용을 책정했다.

이것은 공공 전기 자동차 충전소의 전기 충전 서비스 요금에 관한 에너지 광물 자원부 장관령 (Nomor 182.K/Tl.04/MEM.S/2023)에 명시되어 있다.

장관령에서 에너지광물 자원부 장관은 급속 충전 기술을 사용하는 SPKLU에 최대 25,000루피아를 부과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초고속 충전 기술을 사용하는 SPKLU에는 57,000 루피아로 설정했다.

과세 분야의 법률 규정에 따라 전기 요금에는 부가가치세(PPN)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서비스 요금은 전기를 충전할 때마다 배터리 기반 전기 자동차 소유자에게 청구된다.

장관령 사본에는 “전기 충전 서비스 요금은 2년마다 또는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재 조정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SPKLU 충전소는 급속 충전 카테고리에서 7Kw의 전력을 가지고 있으며 2~4시간 안에 전기 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다.

초고속 충전 범주의 경우 SPKLU는 50킬로와트(kW) ~ 80킬로와트시(kWh) 이상 용량을 가진 전기 자동차를 30분 이내에 완전히 충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초고속 충전은 동시 충전 기능을 탑재해 차량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충전을 원하는 전기 자동차 사용자는 PLN Mobile 애플리케이션을 열고 전기 자동차 기능을 선택한 다음 SPKLU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PLN Mobile은 전기 자동차 사용자의 위치에 가장 가깝고 활동적인 여러 SPKLU충전소가 표시되어 있다.

인도네시아에서만 총 616개의 SPKLU 충전소가 237개 위치에 분산되어 있다.

다음은 pln.co.id에서 인용한 SPKLU 충전소 배포 위치 목록이다.

– 자와섬 171곳
– 발리 34곳
– 수마트라 35곳
– 칼리만탄 12곳,
– 술라웨시 14곳
– 말루쿠 2곳
– 누사 텡가라 9곳
– 파푸아 2곳

전기 자동차를 충전하려는 운전자는 PLN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충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