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총연맹 인도네시아 지부

2015년 5월 12일

현상범 회장

“2015년 자카르타, 나아가 인도네시아를 깨끗이 가꾸는 Clean Indonesia Campaign 운동을 한인동포들끼리만 모여서 하는 것 보다 인도네시아인들과 더불어 함은 더 의미 있는 것입니다. 이에 한국정부와 인니정부가 함께한다면 이는 분명 더 빠르고 큰 결실로 이어질 것입니다.

금번 행사에 약 60여명의 인니 Boy Scout 단원과 학생들, 약 40여명의 반둥한사모, 그리고 약 30여명의 자카르타 주정부 공무원들이 함께 하였고, 조태영 대사를 비롯한 대사관 관계자들과 신기엽 한인회장 등이 참석하심으로 행사를 격상시키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양국 정부 및 국민들이 함께하는 행사를 통하여,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이 더욱 긴밀한 관계로 발전되는 작은 불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쓰레기줍기를 통한 Clean Indonesia, 식목행사 등의 Green Indonesia 와 같은 자연사랑운동을 비롯하여 장차 조국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를 이끌고 나아갈 양국의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의 재건에 원동력이 되었던 여러 형태의 새마을운동을 지속적으로 전파하면서 개척자 정신을 심어주어 그들 스스로 개척자라는 자부심을 갖게 하려 합니다.

후반기에도 또 한 차례의 자연사랑 행사로 Green Indonesia Campaign 을 하게 될 터인데, 이와는 별도로 자카르타 주 정부에서 10월 중에 계획하고 있는 깨끗한 자카르타 운동에 참여를 제의 받고 이의 참여를 고려 중입니다.

금번 행사의 홍보를 충분히 하여 드리지 못함에 동포 여러분들께 송구합니다. 그러나 차기 행사부터는 사전에 충분한 홍보를 통하여 한인동포 및 자녀들의 참가를 적극 권유하려 합니다. 또한 간단한 여흥 프로그램 등을 추가하고 좀 더 알찬 기획으로 많은 동포 및 자녀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즐기는 행사로 만들어 가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