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도(IKN) 이전에 두 도시 큰 발전

신수도(IKN) 누산따라 경제는 향후 몇 년 동안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주변 두 두시는 큰 이익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국가개발기획부(PPN) 수하르소 모노아르파 장관은 “수도이동하면 다른 지역 경제가 성장한다. IKN 뿐만 아니라 주변 도시, 특히 사마린다와 발릭파판”이라고 설명했다.

IKN 이전 개발은 향후 20-25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시행될 장기 프로젝트다. 필요한 비용은 약 466조 루피아이며, 이 중 가장 많은 부분이 민간 부문으로 이관된다.

PUPR문서에 따르면 중앙 정부 핵심 지역(KIPP-Kawasan Inti Pusat Pemerintahan) 건설은 APBN 기금을 사용하여 동부 칼리만탄의 Penajam Paser Utara에 건설된다.

신수도 정부핵심지역(이하 IKN KIPP) 건설은 중앙 관공서와 국가 공무원(ASN), 군경 TNI-Polri 및 일반 대중을 위해 지정된 주거 지역으로 구성된다는 소문이다.

정부는 KIPP IKN에 2045년까지 32만명이 거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1세대당 3-4명을 가정하면 최소 82,253-100,000 주택이 건설될 것이다.

KIPP IKN의 주거 지역은 나중에 공무원 ASN, 군경 TNI/Polri 및 일반 대중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로 채워질 것이다. 공무원 70%, 군경 TNI/Polri 및 일반인 3%로 채워진다는 그림이다.

한편 투자자들은 상업 부문과 여러 산업 분야에 진출할 것이다. Suharso 장관에 따르면 중동, 미국(미국), 유럽, 일본을 시작으로 싱가포르까지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표명했고 전했다.

장관은 “확실히 투자자들은 높은 수준의 생산성을 약속하는 장소에 들어간다. 우리는 거기에 클러스터를 만든다. 주거뿐만 아니라 상업 및 산업이 있게 되고, 경제 구역과 광범위한 인센티브를 갖게 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신수도 이전은 국민경제에 23% 기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경제적 잠재력은 2045년에 국가 GDP의 23%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된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