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례가 감소했지만 지방에서 21일 이상 코로나 데이터를 업데이트하지 않았다고 콤파스는 보도했다.
9월 8일 콤파스 신문에 따르면 보건부 P2PML 예방 및 통제 책임자인 Dr. Siti Nadia Tarmizi 박사는 많은 주에서 21일 이상 해당 지역의 COVID-19 사례 상태를 업데이트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사망률 업데이트가 미진하다는 것.
이는 여러 요인으로 인한 것이며 그 중 하나는 계층화된 행정 관리 절차 문제라고 지적했다. 통반단위, 마을단위, 시군단위 까지 행정 관리 문제라는 것.
나디아 박사는 “COVID-19 사례가 감소했지만 21일 이상 확진 사례 상태를 업데이트하지 않은 지역이 여전히 많다. 이는 시스템에 데이터 입력이 지연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보건부는 5% 미만의 양성률을 보고한 16개 주가 있지만 COVID-19 사례가 더 나은 방향으로 전개하는 것을 여전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엄격한 보건 수칙을 이행하지 않으면 인도네시아가 코로나의 급증에 다시 직면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보건부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확진자와 사망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직접 보고할 수 있도록 병원 시스템을 평가 삼을 예정이다. <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