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자카르타 주지사령

수도 DKI 자카르타 Anies Baswedan주지사는 2021년 9월 7일부터 13일까지 유효한 3단계 사회활동 제한(PPKM) 시행에 관한 2021년 주지사 법령 1072호를 발표했다. 비록 시한이 지났지만 최신 주지사령 규칙 중 하나는 거주자가 모든 부문 또는 장소에서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Covid-19 예방 접종을 맞아야 한다는 것이다.

9월 6일 아니스 주지사령에 따르면 PPKM 3단계 기간 각 부문 또는 장소에서 활동을 하는 모든 사람은 코로나19 백신을 1회 이상 접종 맞아야 한다.

단, 코로나19 확진 후 3개월 유예기간 회복자, 의사 소견서에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어려운 경우 의사의 접종 예외 소견서를 소지해야 하고, 12세 미만 어린이는 예외로 한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주지사령의 규정은 종전의 규정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이 주지사령은 PPKM에 관한 2021년 제39호 내무부 장관의 지시도 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지사령에는 몇 가지 새로운 조항이 있다. 그 중 하나는 대형 슈퍼마켓에서도 8월 14일부터 Peduli Protect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아니스 바스웨단 주지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을 계속 인지하고 보건 프로토콜을 수행하는데 여러 가지 연습이 필요하고, 주민들에게 즉시 예방 접종을 요청했다.

Anies 주지사는 “예방 접종을 받았더라도 보건 프로토콜을 준수하고 경계를 유지하고 부주의하면 안된다. 우리는 확실히 이 전염병 기간을 가능한 한 잘 극복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