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인도네시아 국민 13명 감염확진

코로나19 일명 Covid-19에 인도네시아 국내외 감염 확진자는 3월 2일 현재 13명이다.
지난 3월2일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확진자는 2명이라고 발표했다. 이 바이러스는 2019년 12월 중국에서 처음 발견 된이후 60개국 이상으로 확산되었다.

1. 유람선 Diamond Princess
유람선에서 일하는 인도네시아 승무원 (ABK) 9명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 다른 승무원 69명은 건강 상태가 양호하고 현재 DKI 자카르타 인근 섬에 격리수용되어 있다.

2. 대만
대만에서 간병인으로 일하는 인도네시아 국민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대만당국은 인도네시아 시민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 된 80대 노인인 27번째 환자를 방문하면서 감염됐다고 말했다.

3. 싱가포르
싱가포르에 사는 인도네시아 이민자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 그는 싱가포르 종합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고, 현재 회복되어 치료를 받은 병원에서 퇴원했다.

4. 데뽁
3월2일 서부 자와 Depok에 사즌 모녀가 국내에서 첫 확진자로 판명되었다. 31세 딸은 일본인과 접촉한 뒤 감염되었고 일본인 여성은 말레이시아로 귀국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모녀는 자카르타 북부지역에 있는 Rumah Sakit Sulianti Saroso 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