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kTok Indonesia와 PT Pos Indonesia 협업 ‘TikTok | Pos Aja! Creator House’ 런칭
에릭 토히르 국영기업부 장관(Menteri BUMN, Erick Thohir)은 국영기업들이 디지털 경제 부문에서 전문적인 방식으로 중소기업, 민간 부문 및 외국인 투자자와의 협력을 강화할 것을 지속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에릭 토히르 장관은 2030년까지 4,500조 루피아에 달할 인도네시아 디지털 경제의 잠재력을 상기시켰다.
에릭 토히르는 TikTok Indonesia와 PT Pos Indonesia의 협업을 기념하는 ‘TikTok | Pos Aja! Creator House’를 자카르타 코타투아 우체국에서 개최했다.
인도네시아가 2029년에는 세계 15대 경제대국, 2045년에는 세계 5대 경제대국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에릭 토히르 장관은 “인도네시아 시장을 신뢰하는 민간 부문이나 외국인 투자자들에게도 호소한다.
인도네시아를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와 비교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인도네시아에 반신반의하며 투자하지 않는다면 큰 실수”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의 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있어 상호 이익이 되는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에릭 장관은 “우리는 이미 가장 큰 경제대국이며, 민간 부문이나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예를 들어 태국에 1을 투자한다면 인도네시아에는 3을 투자해야 한다고 요청한다.
인도네시아를 시장으로만 이용하고 해외로 투자금을 가져간 다음 다른 나라에 투자하는 것은 차라리 하지 않는 것이 낫다”고 덧붙였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