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민투표(Pemilu)를 앞두고 세 명의 대통령 후보는 지난 12월 12일 화요일 자카르타 총선거관리위원회(KPU) 건물에서 열린 첫 번째 합동토론 (Debat Perdana Pemilu)에서 자신의 비전, 임무에 대해 강조했다.
기호 1번인 아니스 바스웨단(Anies Baswedan) 후보는 법이 정의를 수호하는 주요 기반이라며 법치주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호 2번인 프라보워 수비안토(Prabowo Subianto) 후보는 법, 인권, 좋은 정부 서비스, 부패 근절, 사회 집단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호 3번 간자르 프라노워(Ganjar Pranowo) 후보는 교사의 사명, 건강에 대한 접근성, 취업 기회에 관심을 기울여 사회 전체의 평등한 접근을 확대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대통령 후보의 합동 토론회 비전과 사명]
* 기호 1번 Anies Baswedan 비전과 사명
기호 1번 Anies Baswedan 비전과 사명 제시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중요한 사항이 있다.
– 법치 국가: 권력국가가 아닌 법치주의 원칙을 우선시하며, 권력은 통치자가 아닌 법에 의해 규제되어야 한다.
– 변화 독려: 사회적, 정치적 지위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을 위한 올바르고 공정한 기초로서 법을 회복하기 위한 변화의 필요성을 주장한다.
– 말할 수 있는 용기: 정부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폭력과 압박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다.
– 법 옹호: 법을 옹호하고, 법을 국가 생활의 높은 기반으로 삼고, 공무원, 국군, 경찰을 포함하여 법이 모든 사람에게 공정하게 적용되도록 보장한다.
* 기호 2번 프라보워 수비안토의 비전과 사명 요약
– 주요 관심사항: 법률, 인권, 정부 서비스 개선, 부패 근절, 사회 보호를 비전과 사명을 주요 초점으로 삼는다.
– Pancasila 및 헌법 UUD 1945에 대한 헌신: Pancasila 이념과 헌법 UUD 1945년의 원칙을 유지하고 민주적 가치, 법률 및 인권을 옹호하겠다.
– 효과적인 국가 관리: 효과적인 리더십과 관리를 통해 인도네시아의 안정, 평화 및 경제적 통제를 유지한다.
– 개발 강조: 인도네시아 국민의 발전과 복지를 위해 정직하게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한다.
– 부패 근절: 더 나은 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패를 뿌리부터 근절하겠다는 결의를 확인한다.
– 단결과 성숙의 중요성: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인종 및 종교 집단 간에 평온함과 조화를 위해서는 리더십의 단결, 냉철함, 성숙함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 기호 3번 Ganjar Pranowo의 비전과 사명 요약
– 접근성 평등: 인도네시아 전역의 교육, 보건, 고용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균등화하려는 노력에 중점을 둔다.
– 다양한 지역에 대한 관심: 교사의 사명, 다양한 지역의 보건 및 교육 접근에 관심을 기울이고, 학습 기회 획득에 있어서 평등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 인적 자원 및 고용 역량 강화: 우수한 인적 자원(HR)의 개발을 장려하고 모든 사람, 특히 젊은 세대에게 평등한 고용 기회를 제공한다.
– 인터넷 접속의 평등: 일부 영역에서 인터넷 접속의 어려움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습을 위한 인터넷 접속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 지역사회와 장애인의 역량 강화: 모든 문제에서 평등과 동등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장애인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인다.
– 부패 근절과 정의: 정부 내 부패를 근절하고 정의를 수호할 뿐만 아니라 민주주의 국가에서 모든 사람에게 공정한 대우를 보장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한다.
(정치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