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보이스피싱 중국인 일당 검거

남부 자카르타에 거점, 중국 내 신용카드 이용자들에 사기행각 Polisi, Penangkapan Warga Tiongkok

2015년 5월 12일

자카르타 경찰청은 남부 자카르타에 거점을 두고 국제적 신용카드 사기를 벌여왔던 중국인 일당을 검거했다.

경찰은 남부 자카르타 동부 찔란당에 위치한 한 가정집을 급습해 그 일당검거에 성공했다. 총 33명(여 14명, 남 19명)이 체포되었으며 체포 과정에서 일당 중 한 명은 지붕에서 뛰어내리다 사망했다.

하지만 이들 역시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들은 업무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한 채 레스토랑, 호텔 등에서 근무하는 조건으로 일을 시작했다는 게 그들의 입장이다. 그들은 고용주를 단 한 번도 만난 적 없다며 모든 지시는 전화를 통해 전달되었다 전했다.

그들은 주로 은행원 혹은 콜센터 직원으로 가장해 중국본토로 전화를 걸어 신용카드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사기를 일삼아왔다. 그들의 월급은 고작 2,000위안, 한화 35만원 정도였다.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