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포스트) 천연성분을 사용하여 것이 얼굴 피부를 밝게 하고 부작용도 없어 좋다.
그 중 하나는 파파야 과일을 이용한 마스크 팩이다.
이 주황색 과일에는 피부를 밝게 만들고 피부 미용에 좋은 많은 성분이 들어있다.
이러한 이유로 사실은 많은 브랜드들이 페이셜 마스크, 페이셜 워시 및 토너와 같은 많은 페이셜 케어 제품에 파파야를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 얼굴 피부를 밝게 해주는 파파야 과일
파파야가 얼굴 미백 효과가 있고 피부 미용에 좋다는 것은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다.
파파야에는 미백, 각질 제거, 피부 노화 방지,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보습 역할을 할 수 있는 파파인(papain)이라는 효소(enzim)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설익은 파파야 열매에 파파인 효소 수치가 더 높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Dermatocare 연구에 따르면 파파인은 생 파파야 껍질에서 가장 많이 나온다고 보고했다.
그러므로 피부를 치료할 때 과즙보다는 껍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식후에 소화에 좋기 때문에 과육은 먹고 껍질은 버리지 말고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팩을 해보면 달라진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파파야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E, 판토텐산, 엽산, 마그네슘 및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성분 모두는 얼굴 피부 건강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서 천연 미백제로 만점이다.
* 파파야 과일 얼굴 미백 방법
파파야는 안전한 천연 미백제 역할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성분의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 먼저 얼굴을 깨끗하게 씻는다.
– 파파야 껍질 안쪽을 몇 분 동안 얼굴에 골고루 문지른다.
– 파파야 과육이 얼굴에 충분히 흡수되도록 5~10분 정도 유지한다.
– 깨끗한 물로 씻어낸다.
– 하루에 한번씩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파파야 얼굴 마사지는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 자극을 줄 수 있기에 중단하는 게 좋다.
이 알레르기 반응은 잘 익지 않은 파파야에서 라텍스와 파파인 함량이 높기 때문에 더 많이 발생한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안전을 위해 잘 익은 파파야 열매와 다른 천연 성분을 혼합하여 안면 마스크를 만드는 것이 옵션이 될 수 있다.
- 파파야 페이스 마스크 만들기
파파야 얼굴 마스크는 만들기가 매우 쉽다. 특히 민감한 피부의 경우 잘 익은 파파야로 마스크를 만드는 것이 좋다.
그러나 민감하지 않은 피부는 설 익은 파파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 잘 익은 파파야 3큰술,
– 칙피(chickpea, 병아리콩.이집트콩) 가루 1큰술 (온라인 구입)
– 백단향(Cendana, Sandalwood powder) 가루 1작은술 (온라인 구입)
– 레몬 주스 5방울
<사용방법>
– 얼굴을 닦은 다음 파파야 팩을 얼굴에 바르고 5~10분 동안 그대로 둔다.
– 깨끗한 물로 얼굴을 닦고 일주일에 한 번 이 방법을 계속한다. (자료.콤파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