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최대 SME 금융 플랫폼 KoinWorks, 1,190억 루피아 투자 유치

인도네시아 최대의 중소기업 디지털 금융 플랫폼인 KoinWorks는 시리즈B와 시리즈B2를 통해 Saison Capital로부터 1,190억 루피아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aison Capital은 일본의 금융 서비스 회사인 Credit Saison 산하 벤처 캐피탈 회사다. KoinWorks는 인도네시아에 있는 Saison Capital의 첫 번째 포트폴리오로, 은행 이용에 제약이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oinWorks의 CEO겸 공동 창업자인 Benedicto Haryono는 “인도네시아 국내총생산의 65%가 중소기업에 의해 달성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의 중소기업 중 92%가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러니한 사실은 기존의 금융기관의 관점에서 볼 때, 중소기업은 서류의 완성도, 담보 및 사업 타당성 부족으로 인해 사업 개발을 위한 금융의 이용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다는 사실입니다”며 “KoinWorks는 디지털 중소기업을 위한 금융 파이낸싱 서비스의 슈퍼 히어로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평가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의 국내총생산(GDP)의 최대 기여자, 즉 개발도상국 디지털경제 세계의 중소기업에게 금융 서비스의 용이성을 지원함으로써 우리의 약속을 계속 보여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KoinWorks는 OJK의 공식적인 승인을 취득한 인도네시아 최대의 중소기업 디지털 금융 플랫폼이다. KoinWorks는 현재 370,000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