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5개 법인 임직원 가족들과 Life‘s Good 캠페인 행사 진행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인도네시아뿐만아니라 전세계 곳곳에서 고객 및 임직원들과 소통하며 브랜드 철학인 Life’s Good(라이프스 굿)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브랜드 지향점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Life’s Good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지난 12월 2일 LG전자 인도네시아 법인은 자카르타 근교 Trans Studio Theme Park Cibubur에서 인도네시아 내 5개 법인 임직원과 가족들을 초청해 Life’s Good Day 캠페인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 법인의 33주년 기념 행사로 열린 캠페인에는 직원 및 가족 6,500여 명이 참석해 Life’s Good 메시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LG전자 인도네시아 법인에는 3,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LG전자는 21개의 지점을 둔 자카르타 소재 판매법인, 200여 개의 서비스센터를 보유한 서비스법인, 2개의 생산 공장, 그리고 올해 설립된 연구개발법인까지 총 5개 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제품 개발부터 생산, 판매, 서비스까지 이어지는 현지 완결형 사업 구조로 현지 일자리 창출 및 수출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ESG 경영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참석자들은 Life’s Good 메시지를 공유하고 고객들에게 브랜드 철학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할 것을 약속했다.
Life’s Good은 글로벌 고객에게 좋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는 LG전자의 신념을 담은 브랜드 철학으로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담대한 도전을 이어가자”는 의미를 내포한다.
LG전자는 이러한 메시지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두바이와 런던, 뉴욕, 베트남 등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와 옥외 전광판을 통해 브랜드 지향점과 아이덴티티를 전달한 바 있다.
또 지난 9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이며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보다 젊고 역동적으로 전세계에 알렸다.
삶을 롱보드 타기에 비유한 90초 분량의 영상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낙관적인 자세로 용기 있게 도전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큰 공감을 불러왔으며, 유튜브 공개 2개월 여 만에 9,570만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해당 캠페인은 젊은 세대까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력과 소셜 확산 효과 등을 인정받아 제30회 2023 한국방송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금상을 수상했다.
이태진 LG전자 인도네시아 판매 법인장은 “직원을 소비자와 똑같이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LG 브랜드를 구축해 온 임직원들이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사람의 삶을 더 좋게 만드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회사가 되는 것이 지향점”이라고 전했다.
한편, LG전자는 제품 공급을 위해 국내 수요는 물론 아시아, 유럽, 호주, 미국 등지로의 수출을 위해 2개의 생산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중순 인도네시아 연구개발(R&D) 법인 가동도 시작했다. 이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 확보의 일환으로 LG의 다양한 기술혁신을 테스트하는 장소다.
뿐만 아니라 LG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기반 경영을 통해 Life’s Good 정신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LG Loves Indonesia’라는 캠페인 테마 아래 환경, 사회 공동체, 더 나은 거버넌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활동이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는 지역사회 복지 지원에 더욱 중점을 둔 LG Loves and Cares, 다양한 직업 교육 지원 활동을 위한 LG Loves School, 아동 복지에 중점을 둔 LG Loves Children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다.
한편,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LG는 이를 하나의 카테고리인 ‘LG Loves Green’으로 확장했다.
박근직 LG전자 찌비뚱 생산법인장은 “LG Life’s Good Day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LG라는 브랜드에 더 가까워지고, 회사의 이상에 부합하는 움직임을 더욱 통합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