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I 수도자카르타, 자카르타특별지역 DKJ로 부른다

특별수도지역(DKI- Daerah Khusus Ibukota) 지위를 잃고 자카르타 특별 지역(Daerah Khusus Jakarta)인 DKJ로 호명

스리 물야니 재무장관은 수도가 칼리만탄으로 옮긴 후 자카르타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했다.

9월 12일 디틱닷컴에 따르면 스리 물야니 재무장관은 수도가 동부칼리만탄 누산타라로 이전한 이후 자카르타는 더 이상 특별수도지역(DKI- Daerah Khusus Ibukota) 지위를 갖지 않게 되고 자카르타 특별 지역(Daerah Khusus Jakarta)인 DKJ로 부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Sri Mulyani Indrawati 재무장관은 중부 자카르타 Merdeka궁에서 특별 자카르타 지역에 관한 규정 준비에 관한 회의를 개최한 후 밝혔다.

재무장관은 법률 2022년 3호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 법률은 자카르타가 인도네시아의 수도로 된 것에 관한 법률 2007년 29호를 대체해야 한다”고 말했다.

Sri Mulyani 장관은 개인 인스타그램 @smindrawati에 올린 글에서 “신수도 법에 따른 국가 수도 이전으로 인해 원래 특별 수도 지역이었던 자카르타의 지위가 특별 자카르타 지역(DKJ)으로 변경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자카르타 특별지역 DKJ를 규제하는 새로운 법률이 제정될 예정이다. DKJ 초안법은 자카르타 특별 지역이 글로벌 도시이자 인도네시아 최대의 경제 중심지가 된다는 개념을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