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 KB부코핀은행이 은행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KB부코핀은행은 구매 관리용 조달·공급 체인 솔루션인 ‘SAP 아리바 디스커버리’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SAP 아리바 디스커버리는 SAP 아리바 사용 고객에게 제공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전 세계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주는 조달·공급 체인 솔루션이다. 구매자가 원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세부 사항을 기술해 포스팅을 작성하면, 조건에 맞는 공급자를 연결해준다.
아리바 디스커버리를 이용하면 입찰의 모든 과정이 디지털로 기록되며 조직 내 구매 관계자는 아리바에서 입찰 제품과 서비스의 세부 정보, 가격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입찰 과정이 기록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고, 정보를 공유해 조직 내 합리적인 의사 결정이 가능하다.
부코핀은행은 “운영 활동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운영 프로세스 간소화 등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코핀은행은 모회사인 국민은행과 함께 차세대 뱅킹 시스템(NGBS) 구축 작업을 진행하는 등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내년 전면 도입을 목표로 단계적으로 현재 최적화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