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Capella Ubud 호텔, ‘세계 최고의 호텔’ 7위에 올라

미국 여행전문지인 Travel+Leisure가 ‘세계 최고의 호텔 Top 10’을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Travel+Leisure의 독자 커뮤니티에서 2021년 10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응답자들은 시설, 위치, 서비스, 음식 및 전반적인 가치를 기준으로 세계 최고의 호텔을 평가했다.

Top 10에서 인도네시아 호텔 중 유일하게 발리의 카펠라 우붓(Capella Ubud)은 98.87점으로 7위를 차지했다. Bill Bensley가 설계한 카펠라 우붓은 숨은 빌라로 이어지는 도개교가 있고 울창한 열대 우림과 Wos 강으로 둘러싸인 최고급 리조트다.

한편 세계 최고 호텔 1위는 99.25점으로 이탈리아 몬탈치노 소재 로즈우드 카스틸리온 델 보스코(Rosewood Castiglion del Bosco)가 차지했다. 이 호텔에는 포도밭과 우뚝 솟은 소나무로 둘러싸인 수백 년 된 농장에 위치해 있다.

Travel+Leisure 2022 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호텔 10곳은 다음과 같다.
1. Rosewood Castiglion del Bosco, 몬탈치노, 이탈리아
2. Grace Hotel-Yunani, 그리스
3. Waldorf Astoria-Maladewa, 몰디브
4. Pickering House-New Hamps, 뉴햄프셔, 미국
5. One & Only Reethi Rah, 몰디브
6. Royal Mansour-Maroko, 모로코
7. Capella Ubud, 발리, 인도네시아
8. Lowell-New York, 뉴욕, 미국
9. Madame Reve-Paris, 파리, 프랑스
10. Rosewood Villa-Madrid, 마드리드, 스페인

* 100대 호텔 순위에 포함된 인도네시아 4개 호텔
미국 여행 전문지 Travel+Leisure는 세계 100대 호텔 목록을 발표했다. 인도네시아에 있는 4개의 호텔이 100대 호텔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

순위 선정은 잡지 독자의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호텔 및 숙박 시설의 등급은 시설, 위치, 서비스, 음식 및 전체 등급을 제시했다.

100대 호텔 목록에 가장 많은 국가는 19개 호텔이 있는 미국이다. 지난 해는 인도가 12개 호텔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은 100대 호텔 순위에 포함된 인도네시아 4개 호텔이다.

7위 Capella Ubud, Bali Capella UbudCapella Ubud, Bali

2018년에 지어진 발리 카펠라 우붓(Capella Ubud, Bali Hotel) 호텔은 건축가 빌 벤슬리(Bill Bensley)가 설계했다. 카펠라 우붓은 숲과 어우러지는 컨셉으로 설계되었으며 세계순위 7위를 차지하고 있다.

13위 Mandapa, a Ritz-Carlton Reserve, BaliMandapa-Bali-Resort-map

발리에 위치한 만다파 호텔은 전원적인 분위기로 세계 최고의 호텔 1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호텔은 Ayung 강을 따라 뻗어 있으며 논으로 둘러싸인 최대 24헥타르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

37위 Nihi Sumba, Sumba, IndonesiaNihi Sumba, Sumba, Indonesia

세계호텔 37위에 오른 니히숨바와 호텔은 아직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숨바의 호텔이다. 그러나 백사장 해변과 자유롭게 말을 탈 수 있어 투숙객들에게 좋아한다.
이 호텔은 28개 컨트리 빌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 산림 해변에 위치해 있다. 이 호텔은 캐노피 침대, 노천탕, 폭포가 있는 작은 수영장이 있어 낭만적인 호텔로 유명하다.

49위 Alila Villas Uluwatu, BaliAlila Villas Uluwatu, Bali

보다 현대적인 모습으로 리모델링한 발리 Alila Villas 호텔은 49위를 차지했다. 현대적인 65개 빌라가 있는 이 호텔은 절벽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어 고요함을 제공한다. 세심한 디자인과 멋진 바다 전망 덕분에 이곳을 세계 최고의 빌라라고 부른다. 호텔에는 182피트 높이의 수영장도 있다. <한인포스트 문화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