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국 식품 수출 중단… 대통령, 식량자립에 참가 요청

(Joko Widodo 대통령(Jokowi)은 지난 6월 10일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JCC)에서 열린 2022년 인도네시아 청년 기업가 협회(HIPMI) 50주년 기념 행사에서 기조 연설했다. 사진 내각사무처 제공)

Jokowi 대통령은 인도네시아가 현재 식량 위기를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밀, 대두 등 일부 식품 가격이 제한된 공급으로 급등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Jokowi 대통령은 현재 식품류 수출을 중단한 국가가 22개국이라고 말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글로벌 지정학적 긴장 속에서 내수를 확보하기 위한 식품 수출 제한 조치다.

지난 6월 10일(금)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인도네시아 청년 기업가 협회(HIPMI) 50주년 기념 행사에서 조코위 대통령은 “식품 수출을 중단한 국가는 현재 22개국이 다. 제한된 식량으로 인해 세계 1,300만 명이 굶주리고 있다. 그러니까 조심하세요”라고 말했다.

이에 Jokowi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청년 기업가 협회(HIPMI)를 포함한 인도네시아 기업체에게 식량 자립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요청했다. 이는 높은 식품 가격 속에서 국내 식품 비축량을 확보함과 동시에 창업의 기회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