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 예방 접종 가이드- 백신 접종 일정, 위치 및 종류 확인

pedulilindungi.id 웹사이트와 뻐둘리린둥이(PeduliLindungi) 앱에서 일정 확인

(한인포스트) 1월 12일부터 정부는 지역 사회에 대한 세 번째 예방 접종 프로그램 또는 부스터 백신을 접종한다.

보건부(Kemenkes) 자료에 따르면 244개 시군에서 부스터 예방 접종을 수행하며, 이는 1차,2차 백신 접종 70% 지역이다.

따라서 보건부는 뻐둘리린둥이(PeduliLindungi) 앱에서 접종 티켓과 예방 접종 일정을 확인하도록 공지했다.

보건복지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부스터 백신은 무료로 제공되며 고령층(kelompok lansia) 및 취약 계층(BPJS PBI 가입자)에게 우선 접종된다.

그러나, 원칙적으로, 부스터 백신은 18세 이상으로 2차 접종이 6개월 지나야 한다.

아스트라 제네카, 코로나백,모더나, 지피백, 화이자 부스터샷 티켓과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부스터 예방 접종 웹 사이트 및 뻐둘리린둥이(PeduliLindungi) 앱에서 접종 티켓을 확인하고 미리 정해진 시간에 가장 가까운 예방 접종 현장에서 접종할 수 있다.

* 3차 백신 접종 일정 확인 두가지 방법

1. pedulilindungi.id 웹사이트
접종대상자는 pedulilindungi.id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이름 Nama Lengkap”과 “NIK”을 입력하여 백신 대상 및 예방 접종 티켓을 확인한 다음 확인을 클릭한다.

2.뻐둘리린둥이(PeduliLindungi) 앱에서 확인하기

뻐둘리린드둥이(PeduliLindungi) 앱을 통해 백신 일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 단계를 따를 수 있다.

– 뻐둘리린드둥이(PeduliLindungi) 앱 열기
– 등록된 계정으로 로그인 “프로필” 메뉴를 클릭하고 “예방 접종 상태 및 Covid-19 테스트 결과”를 선택(“Profil” dan pilih “Status Vaksinasi & Hasil Tes Covid-19”)
– 부스터 예방 접종 상태 및 일정 표시 확인
– 백신 티켓을 확인하려면 “백신 티켓” 메뉴로 이동 (Riwayat dan Tiket Vaksin)

아직 티켓을 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우선 접종 대상인 노인층과 취약계층에 속하지만 PeduliLindungi 앱에서 티켓 및 예방 접종 일정을 받지 못한 경우, 신분증과 예방접종 증빙서류를 가지고 가까운 보건시설 또는 예방 접종 장소에 직접 방문할 수 있다.

부스터 예방 접종을 등록 할 때 다른 사람의 NIK(거주자등록번호) 번호와 휴대 전화 번호를 사용하면 안된다.

보건부는 부스터 예방 접종은 보건소, 정부 병원 및 지방 정부 병원(RSUD)과 같은 정부 소유의 보건 시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백신 세 번째 유형은 백신의 가용성에 따라 수령된 백신 가운데 1,2차 백신에 따라 결정된다.

5가지 부스터 백신 종류에 대해 부디 구나디 사디킨 장관은 Covid-19 백신 유형의 세 가지 조합을 언급했다.

첫째, 1,2차 시노백 접종자는 화이자 백신 반용량으로 접종한다.

둘째, 1,2차 Sinovac 접종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반용량으로 접종한다.

셋째, 1,2차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자는 모더나 백신 반용량으로 접종 할 수 있다.

부스터 샷 설명부디 장관은 세 가지 유형의 동종 접종과 교차 접종은 식약청(BPOM)과 ITAGI에 의해 승인된 연구 결과의 가용성을 기반으로 했다고 11일 설명했다.

또한 부스터 백신의 절반 용량 접종은 접종자에게 더 나은 중화 항체를 형성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