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성탄 새해맞이 촛불작전에 군경 8,000명 배치

– 치안요원 성탄예배 교회와 성당에 집중 배치
– 송구영신 전야 6개 지역 73개 지점에서 집합 금지… 22시이후 영업금지
– 집합 금지 6개 지역은 Jl Sudirman, MH Thamrin, Monas 주변, Kemayoran, Asia Afrika, Kemang, Dharmawangsa, Senopati, Antasari 및 BKT에 있는 73개 장소

(한인포스트) 수도권 경찰본부 Polda Metro Jaya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아 치안을 위해 촛불작전에 들어간다.

Polda Metro Jaya는 12월 21일(화) 2021 촛불작전(Operasi Lilin Jaya 2021) 출정식을 앞두고 군경합동 점검회의에서 성탄과 새해맞이 치안 유지에 8000명을 배치하기로 했다.

2012 촛불작전에 대해 Polda Metro Jaya는 “총 병력은 8,000명이다. 12월 23일에 치안을 위해 군대를 배치하고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월 2일까지 작전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Zulpan 장군은 올해 촛불작전에는 많은 치안 우선 순위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지역 사회 활동에서 보건 프로토콜을 감독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작전에는 호텔, 유흥가 그리고 관광지, 쇼핑몰 등 여러 활동 장소에서 일부 제한이 있다. 제한 조치는 지방 정부에서 발령한 PPKM 조치를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Polda Metro Jaya는 2021 촛불작전에 수천 명의 안전 요원을 여러 전략적 위치에 배치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 중 하나는 크리스마스 성탄 예배를 드리는 교회와 성당에 집중 배치된다.

Zulpan 장군은 “교회 치안, 크리스마스 전야, 그리고 새해맞이 전야 치안도 최우선”이라고 덧붙였다.

2021 촛불작전또한 Polda Metro Jaya는 송구영신 새해 전날에 6개 지역 73개 지점에서 집합 금지를 내리고 22시이후에는 영업금지된다.

Zulpan 장군은 “새해 전야 보안을 위해 군중 없는 밤이 적용될 것이다. 자카르타 지역, 즉 Sudirman-Thamrin, Monas 주변 등 6개 지역 73곳에 22시이후 영업 제한이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집합 금지 6개 지역은 Jl Sudirman, MH Thamrin, Monas 주변, Kemayoran, Asia Afrika, Kemang, Dharmawangsa, Senopati, Antasari 및 BKT에 있는 73개 장소라고 Polda Metro Jaya는 설명했다.

Polda Metro Jaya는 수도경비사령부 Kodam Jaya, DKI Jakarta 지방 정부와 대표자회의를 통해 군인과 경찰 그리고 민간요원을 배치한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