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포스트) 정부는 성탄과 신년 연휴 약칭 나타루(NATARU) 기간에 PPKM 3단계 조치를 적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24일부터 1월 2일까지 일부 규정은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12월 8일 현재 정부와 각 언론에서 보도한 성탄과 신년 연휴 NATARU 기간에 제한되는 내용을 요약한다.
* 국내 장거리 여행 조건
– 백신 접종 2회 완료 및 출발 1×24시간 전 안티겐 항원 음성 결과지 제시
– 2회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았거나 건강상의 이유로 예방접종을 하지 못하는 성인은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없다.
– 어린이는 비행기 탑승시 3×24시간 PCR 테스트, 육상 및 해상 여행시 24시간 이내 항원 검사지를 제시해야 한다.
* 국제선 입국 검역 강화
– 출발전 2×24시간 PCR 음성 검사서 제출(현재는 3×24시간 PCR검사서 제출)
– 2회 백신접종 완료 증서 제출
– 입국자 모두 10일 동안 호텔격리와 2회 추가 PCR 검사
– 건강 보험 보상 증서
– 격리호텔 숙박료 예약 확인서
특히 해외에서 입국하는 탑승객에 대한 규정은 오미크론 유입차단을 위해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 새해 축하 행사 금지
– 호텔 – 쇼핑몰 -상가센터 – 관광명소는 개방하지만 행사는 금지된다 – 기타 집합 장소
* 영업 조건
– 쇼핑센터, 레스토랑, 영화관 및 기타 관광 명소의 운영은 최대 75%까지만 허용된다.
– 방문자는 Peduli Lindungi 앱에서 녹색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사람만 허용된다.
* 연말연시 모임 인원 제한
– 사교 및 문화 행사의 경우 허용되는 최대 인원은 50명이다.
* 성탄 및 신년 예배
종교부는 성탄 및 신년 예배에 대한 규정에서 입장인원 50% 최대 50명으로 예배 참석 인원을 제한했다. 또한 교회내 책임 감독관을 지정해서 세부규정과 보건프로토콜 이행을 철저히 시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 홀짝제 적용
교통당국은 성탄과 신년 연휴 기간 4개 유료도로에서 홀짝제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홀짝제가 적용되는 유료도로 즉 고속도로 구간은 Tangerang-Merak 유료도로, Bogor-Ciawi Cigombong 유료도로, Cikampek-Palimanan-Kanci 유료도로, Cikampek-Padalarang-Cileunyi 유료 도로 구간이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