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자카르타 공항철도 9월 17일부터 운행

족자카르타 국제공항(YIA) 열차는 9월 17일 금요일부터 상업 운행을 시작했다. 이 열차는 공항에서 족자카르타 시까지 하루 8회 운행된다.

9월 16일 Zulfikri 철도국장은 “Yogyakarta 역에서 4회, YIA에서 4회 운행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공항철도 표에 대한 공식 요금을 설정했다. YIA-Yogyakarta 노선 및 Wates-YIA 노선의 경우 티켓 가격은 20,000 루피아이며, Yogyakarta-Wates 노선의 경우 10,000 루피아이다.

YIA-Yogyakarta사람들은 KAI Access 애플리케이션, 또는 족자카르타 역, Wates 및 YIA 공항 기차역에 있는 카운터에서 직접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상업적인 운영에 앞서 정부는 9월 1일부터 16일까지 시범운행을 한 바 있다. 시험 기간 동안 열차는 무료로 운행되었다.

이 공항 열차는 YIA 공항까지의 이동 시간을 족자카르타에서 약 40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이전에는 자동차나 다른 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신공항에 도착하는 데 약 1시간 30분이 걸렸다.

Zulfikri 국장은 시범 운행 기간 동안 공항 열차가 3,646명의 승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족자카르타 사람들이 YIA 공항 열차를 이용하여 공항을 오가거나 다른 일상 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