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는 계속해서 치솟자 인도네시아 대학 공중 보건부 (FKM UI)의 역학자 Pandu Riono 교수는 인도네시아가 어리석은 상황까지 도달했다고 평가했다.
알려진 바와 같이, 코로나 19의 확산에는 델타 변종을 포함하여 코로나의 새로운 변종이 100건 이상 있었다. 그는 “단체 활동은 공동체의 적이며 어리석음이다. 이미 귀향을 금지했지만, 새로운 변종의 가능성에 대해 경고했지만 상관없었다.
정부와 국민은 똑같이 무지하다”라고 detikcom에 21일 설명했다. 하지만 Pandu 교수는 COVID-19 급증 상황에서 비상 브레이크를 적용하는 대신 아직 적용 범위가 낮은 코로나 예방 접종률을 우선하는 것이 더 낫다고 평가했다.
그는 COVID-19 감염이 확산되기 전에 Jabodetabek과 같은 고위험 지역, 특히 COVID-19 돌연변이 사례가 크게 증가한 지역에서 코로나 예방 접종을 늘리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사회부> 코로나는 가라앉지 않고 일일 확진자는 14,000명대로 급증하고 있다. 공중 보건 전문가 협회 (IAKMI- Pengurus Pusat Ikatan Ahli Kesehatan Masyarakat)의 Hermawan Saputra Hermawan 중앙위원은 코로나의 비효율적인 처리로 인해 15개월 동안 COVID-19 상황이 통제되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Hermawan은 CISDI와 회의에서 “비상 브레이크는 우리가 코로나 사슬을 끊을 수 없기 때문에 시한 폭탄을 지연시키는 정책에 불과하다”라고 20일 말했다. 그는 현재 지역 사회에서 COVID-19의 전염을 막지 못하는 PPKM이 경제와 건강 사이의 한 측면을 우선시하는 데 덜 확고하다고 말했다.
Hermawan은 코로나 예방 접종이 코로나 전염병의 주요 해결책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 이유는 코로나 사례가 계속 치 솟을 때 COVID-19 예방 접종에만 의존하면 대유행을 완료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예방 접종 범위만으로는 하루 100만 명에 도달 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COVID-19 사례가 급증한 모든 국가에서 COVID-19 전파를 줄이고 차단하는 데 성공한 전략은 폐쇄뿐이다. IAKMI는 정부가 감히 지역 폐쇄를 구현할 것을 제안한다며, “정부는 정말 급진적이어야 한다. 국가 PSBB는 자와, 수마트라, 칼리만탄과 같은 큰 섬으로 제한되는 지역적 폐쇄가 주기적으로 수행된다”고 말했다.
그는 “가장 급진적인 제안은 물론 지역적 봉쇄(Lockdown Regional)인데, 이는 가장 논리적인 형태임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 인도네시아는 여전히 첫 번째 물결 고위험 지역
Hermawan은 인도네시아의 COVID-19 사례가 여전히 첫 번째 물결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코로나 발병 양성률이 10% 미만으로 떨어진 적이 없었기 때문에 절대 정점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코로나 19의 새로운 물결을 결정하는 지표는 양성률이 WHO 기준 인 5%보다 낮아야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인도네시아의 코로나 전파가 여전히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그는 “사실, 양성률 지표가 여전히 10% 이상이고, 사망률이 여전히 5% 이상이고, 일일 발병률이 여전히 10,000명 이상이기 때문에 여전히 첫 번째 물결에 있다”면서 “”모든 지표는 우리가 여전히 첫 번째 물결에 있고 여전히 통제하에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결론지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