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올해 르바란 귀향을 공식적으로 금지했다. 그러나 2021년 5월 6일부터 17일 기간에도 도시를 벗어나고 자하는 사람들에게는 예외가 있다.
첫째, 누가 2021년 5월 6일부터 17일까지 도시 밖을 여행 할 수 있나?
긴급한 필요가 있는 여행자를 위한 물류 유통 부문은 예외이다. 긴급 여행의 범주는 공식 여행, 아픈 가족 방문, 유족 방문, 임산부 1인 가족 동반, 출산시 최대 2인 동반까지 이다.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은 출입허가(SIKM)가 필요하다. 다음은 SIKM 사용 기준이다.
-정부 기관/ASN 직원, BUMN/BUMD 직원, TNI 군인, 경찰은 공무원의 친필 서명/전자 서명과 함께 2급 공무원의 서면 허가서 출력물을 첨부한다.
-개인 직원은 회사 관리자의 친필 서명/전자 서명 및 여행자의 신원을 포함한 회사 경영진의 서면 허가서 출력물을 첨부한다.
-일반인뿐만 아니라 비공식 부문의 근로자는 친필 서명 / 마을 대표의 친필 서명 / 전자 서명의 서면 허가증 인쇄물을 첨부해야 한다.
-일하지 않는 일반인은 마을 대표의 친필 서명/전자 서명 및 예비 여행자의 신원을 갖춘 서면 허가증을 인쇄하여 첨부한다.
SIKM은 개별적으로 적용되며 도시/지역/지방/국가 간 왕복 1회만 적용된다. 이 SIKM은 17세 이상의 성인 여행자에게 필수이다. SIKM은 Jabodetabek을 출입하는 자카르타 거주자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귀향 금지가 발효되는 한 여행 허가서 및 코로나19 음성 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