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 진입은 8%대 경제 성장 필요

Sri Mulyani Indrawati 재무부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선진국의 지위를 얻으려면 경제 성장을 높어야 한다고 말했다.

재무장관은 인도네시아 경제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매년 (전년 대비) 8%대 성장을 해야 한다고 추정했다.

Sri Mulyani장관은 선진국에 도달하기 위해 인도네시아가 다른 나라로부터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는 1971년부터 1979년까지 8%로 유지되는 경제 성장의 도약을 경험했다. 실제로 1990년까지 8% 수준으로 유지되었다.

재무장관은 지난 27일(금) Indonesia Gold 2045 : Gradued from Middle Income Trap 주제에 관한 세미나에서 “그러므로 우리는 소득을 저해하는 구조적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세부적으로 개혁해야 진정으로 결단해야 한다”고 말하며 “여건이 쉽지 않더라도 미래에도 거시 경제적 안정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전다.

Indonesia Gold 2045 발표 주요내용은 첫째, 인적 자원의 질은 향상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둘째, 인도네시아는 많은 개발을 했지만 인프라는 여전히 매우 필요하다.

셋째, 인도네시아 행정관료 문제는 경제 변화를 위해 단순화되어야 한다.

Sri Mulyani장관은 “경제가 고속도로처럼 똑바로 나갈 수 없기 때문에 경제 관리 개혁은 단순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경제를 관리함에 있어 이전의 위기와 같이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알고 있다”고 우려를 밝혔다.
많은 경제전문가들은 올해 경제성장은 1분기 2.97%, 2분기 마이너스 5.32%, 3분기 마이너스 3.49%에 이어서 경기침체가 4분기에도 이어져 경제위기로 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