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서도 취업자를 위한 자격증 시험 응시 및 자격증 발급 등 모든 절차를 온라인으로 손쉽게 밟을 수 있게 됐다.
국립인도네시아 대학교(Universitas Indonesia 이하 UI대학교)는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으로 각종 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내년부터 48개에 달하는 온라인 국가자격증 훈련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수강생들은 취업에 필수적인 수업과 자격증 시험 응시 및 자격증 발급 등 모든 절차를 온라인으로 손쉽게 밟을 수 있게 된다.
UI대학교는 다수의 교육생이 수업에 참여해도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한 이러닝 솔루션을 Iam Edu Networks(IEN, 대표 김석)를 통해 한국에서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18일 UI대학교는 IEN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대학 행정동 강당에서 상호 공동사업 계약서 서명식을 가졌다.
이날 서명식에는 Dedi 대학교 부총장과 Toto 대외협력처장, Nia 사업개발처장 및 Hanungbayu 평생교육원 대표가 참석했다.
온라인 자격과정 사업을 총괄하는 UI대학교 PT.Daya Makara의 Hanungbayu 대표는 내년 3월중에 PR관리자 및 행정보조인력 등 2개의 국가자격과정을 우선 오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러닝 시스템 공급과 교육 컨텐츠 제작을 맡기로 한 아이엠 에듀네크웍스는 한국 최대 교육포털인 NHN의 합작법인으로 학교알림장 앱인 아이엠스쿨 인도네시아 버전을 올해 안에 인도네시아 학교에 론칭할 계획이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