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이혜용)는 대구경북지역의 글로벌 판로개척을 위하여 6월19일(수) 부터 6월22일(토)까지 ‘2019년 여성벤처기업인 글로벌시장 개척사업’을 위해 인도자카르타를 방문하였다.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벤처협회 대경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업종의 대구경북 여성벤처기업 CEO 21명이 참가하였다.
(사)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는 한-인니 1:1 비즈매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10개사가 현지 바이어와 1:1 상담을 진행하였다. 상담결과, 40건, 약 200만불 상당의 상담을 하였으며, 약 68만불의 수출성과를 올렸다고 전했다.
한-인니 1:1 비즈매칭 수출상담회 식전 행사로 나다음 에듀(오영희 대표)는 시를 통한 창업기업인의 비전제시와“꽃의 용기”라는 자작시 낭송으로 여성CEO로서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과 열정을 통해 감성경영의 진수를 선보였으며, 인도네시아 국기를 상징하는 흰색(신성함)과 붉은색(용기) 적백기를 상징하는 한복을 착용하여 한국의 의상과 인도네시아 정서를 접목하여 양국의 결속을 다지는 퍼포먼스로 갈채를 받았다.
이날 자카르타 코트라 무역관의 허유진 차장을 통해 인도네시아 수출시장과 정치 경제여건 등의 전반을 소개받았다. 또한 ㈜한성브라보(이혜용 대표)와 ㈜에코파이코텍(김미경 대표)의회원사 소개 동영상을 통해 기업의 차별화 된 기술개발과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참가회원들의 자사제품 홍보를 위하여 제품 전시회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바이어 상담회가 개최되었기에 현지 바이어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성브라보(이혜용 대표)는 차량세차기를 넘어선 헬멧 세척 진공건조기 개발 제작 의뢰를 받았다. 이는 인도네시아 뿐 아니라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의 새로운 시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어 상담의 대표적인 성과로 주)킴스리빙(김남주 대표)의 유아소독기 큐티톡 시그니쳐(CUTE TOK Signature)와 주)에코파이코텍(김미경 대표)의 Dr. MCK 미세조류 기초화장품은 중국의 최대 온라인 B2C 몰 중에 가장 큰 업체인 JD.com China의 합작회사이고,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태국을 중심으로 B2C 온라인 최대 쇼핑몰인 인도네시아의 JD.ID (PT. Jingdong Indonesia Pertama)로부터 자체 회의를 통해 제품 입점 제안을 통보받았고, 협약 후에 곧 제품 론칭이 착수된다.
또한, 참맛대추(이재혜 대표)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한국식품회사 무궁화유통에서 할랄인증 후 입점 제안을 통보 받았다.
한편, 인도네시아 여성기업단체(IWAPI)와 MOU체결을 통해 대구경북의 여성벤처기업인들 간의 지속가능한 네트웍 구축으로 여성기업인들 간의 협업을 통한 상생의 길이 열리게 되었다.
여성벤처기업인들의 해외판로 개척단을 추진한 이혜용 회장은 대구경북지역의 여성벤처기업인들이 겪고 있는 힘든 국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해외 수출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이번 인도네시아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 시장 개척사업을 계속 이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