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Cambridge) 대학에 재학 중인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에어버스가 주최한 ‘Your Airbus Fly Your Idea’에서 인도네시아인 최초로 2위를 수상했다.
Falah Fakhriyah 외 3명으로 구성된 Team AirFish(Airbus Integrated Fisherries Information Service)는 총 269팀이 참가한 대회에서 수상함으로써 상금 10,000 유로를 획득했다.
Team AirFish는 일주일 동안 프랑스 Toulouse에 위치한 Airbus의 R&D 시설을 활용하여, 각 팀의 아이디어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최종 7팀 중 하나였다.
이 대회에서 1등을 수상한 네덜란드 델프트(Delft) 공과대학의 “Hero”는 항공기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배터리리스(Battery-less) 무선 스위치를 발표하여 25,000 유로를 획득하게 되었다.
2008년에 시작된 Fly Your Idea에는 700개 대학 및 100개 국가에서 온 22,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총 6가지 주요 주제인 항공, 혁신, 데이터베이스, 사이버 보안, 인터넷, 인공지능 및 혼합 현실 등을 주제로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라마단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인의 온라인 욕구에 관한 4가지 사실
전 세계 이슬람교도들은 라마단을 기도와 예배로 보내고, 이룰 피트리(Idul Fitri)를 기다린다. 한달 동안 지속되는 라마단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동료들과 친구, 가족들과 함께 축하하기를 좋아한다. 그들은 사후르(Sahur : 새벽 식사) 시간에 식사를 하고 이후에는 금식하기 위해 노력한다.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 GrabFood는 최근에 올해 라마단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의 요리 동향을 밝혀낸 데이터를 공개했다. 주문이 무려 500 %나 증가했다. 다음은 GrabFood Indonesia에서 보고 한 인도네시아 온라인 욕구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이다.
1.가장 인기 있는 버블 티(bubble tea)와 아얌 겁렉(ayam geprek)
금식기에는 차갑고 상쾌한 버블 티 음료가 인도네시아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음료가 갈증을 풀기에 완벽한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또한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좋아하는 양념과 감칠 맛의 조화로운 음식인 아얌 겁렉(ayam geprek)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GrabFood 사용자들에게 튀긴 치킨(fried Chicken)이 인기 있는 메뉴였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2. 튀긴 바나나(fried banana)는 금식 기간인 한달 동안의 최고 간식
간식은 많은 인도네시아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일상 식생활이다. 많은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정식 식사 사이에 그들의 배고픔을 간식으로 가볍게 만족시킨다. 영국에 본사를 둔 데이터 회사인 YouGov의 2016년 조사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간식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것으로 꼽혔다.
GrabFood의 자료를 보면, 이전의 라마단 기간에는 튀긴 바나나가 인도네시아의 스포트라이트 스낵이었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마타박(martbak : 단맛이나 고소한 속을 넣은 팬케이크)을 튀긴 바나나와 함께 간식으로 즐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라마단 기간 동안 GrabKitchen 주문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GrabKitchen은 2018년 9월에 처음 소개되었고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 새로운 기능은 고객들이 오직 하나의 주문만으로 다양한 메뉴 아이템들을 주문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주방들은 위성 부엌(satellite kitche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급자(식당)들을 보유하고 있다.
라마단 기간 동안, 치킨과 타이 티의 GrabKitchen 주문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4. 이프따르(iftar)를 향하는 카운트다운
라마단 기간 동안, 오후 4시에서 7시 사이의 시간은 사람들이 단식을 끝난 후 맛있는 식사를 하기 위한 주문이 밀려들었다. GrabFood의 운전자와 상인 모두에게 최고의 영업 시간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재빨리 음식을 주문했기 때문에 이 시간 동안 주문 건수가 급증했다.
GrabFood는 또한 치킨이 곁들여진 밥과 같이 따뜻한 식사를 좋아했기 때문에 따라위(tarawih : 저녁 라마단 기도) 이후 주문이 증가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