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도네시아의 축구리그는 Gojek Liga1 에서 Shopee liga1로 스폰서쉽과 명칭을 바꾸면서 새시즌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인도네시아 리그는 정작 인도네시아에 거주중인 인도네시아 사람들만 보게되는 것이 현실이다.
주로 한국 국가대표팀, EPL, 라리가 등을 보는 한국인에게는 당연한 것 일수도 있다. 선수들이 누가 있고 어떤 선수가 잘하는지 모르면 당연히 흥미와 관심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오늘 소개할 것은 인도네시아 리그의 최고 축구선수들 그리고 인도네시아 국가대표를 소개하겠다.
1. Stefano Lilipaly (스테파노 릴리팔리)
스테파노 릴리팔리는 인도네시아와 네덜란드 국적을 갖고있는 선수다. 포지션은 미드필더, 공격수 모두 소화 가능한 선수이다. 특이점은 네덜란드 에드브리지의 명문팀 중 한팀인 위더레흐트 출신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축구선수다.
외모도 뛰어나 가장 사랑을 받고있는 선수 가운데 한 명 이다. 현재 그는 발리 유나이티드 그리고 인도네시아 축국 국가대표 선수로 있다. 한국으로 치면 손흥민 정도의 인도네시아의 슈퍼스타이다.
2. Riko Simanjuntak (리코 시만 준탁)
리코 시만준탁은 페르시자 그룹에 속해 있다. 자카르타 미드필더에 있어서 엄청 중요한 선수다. 키는 작지만 공을 다루는 센스 그리고 드리블 할 때 나오는 스피드 그리고 민첩함은 인도네시아 축구리그 선수들 사이에서 최고 선수다.
그리고 경기를 보면 본인보다 큰 상대 선수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당하게 맞써 싸우며 공중볼 경합에서도 밀리지 않는다
3. Andritany Ardhiyasa (안드리타니 아르디야사)
축구하면 많은 사람들은 골을 넣는 공격수 그리고 볼 배급을 잘해주는 미드필더만 떠 올린다. 안드리타니는 인도네시아 역대 최고의 골키퍼 중 한명이다.
리코 시만준탁과 함께 페르시자 자카르타의 팀원이자, 고젝 리그에서 페르시자 자카르타가 우승컵을 들 수 있게 한 영웅이다. 현재 그는 인도네시아 대표팀의 주전 골키퍼로써 인도네시아의 뒷문을 담당 하고 있다. 발기술도 좋아 인도네시아 노이어라고 칭해지기도 한다
4. Hansamu Yama Perihal (한사무)
한사무는 인도네시아가 주목하고 있는 젊은 수비수다. 페르시바야 수라바야에서 활약중인 인도네시아에 숨은 영웅이자 최고의 수비수이다. 한사무는 청소년 국가대표기절 뛰어난 리더쉽으로 주장을 역임을 하였고 수비력과 리더쉽으로 인도네시아 국민에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현재 소속팀인 페르시바야에서 가장 사랑을 받고 있는 선수 중 한 명이다. 지금도 앞으로도 인도네시아에 수비를 지킬 것으로 보여지는 인도네시아 중앙 수비수이다.
이처럼 인도네시아리그, 그리고 인도네시아 국가대표선수 가운데 수준급 선수들이 있다. 비록 인도네시아 국가대표팀은 혼혈 선수, 귀화선수들도 있지만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대표팀과 인도네시아 리그는 꾸준히 투자를 통해 발전하고 있다.
정말 인도네시아에 축구 미래는 정말 크고 분명히 월드컵에 참가 하는 날이 올 것 이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