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 SaaS ERP ‘SystemEver(시스템에버)’선보여

영림원 파트너사 솔아이티 박형동 대표가 제품설명회에서 질의에 응답하고 있다.

Sisitem한국의 대표적인 ERP기업 ㈜영림원소프트랩(www.ksystem.co.kr 대표: 권영범, 이하 영림원)이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알렸다.

지난 2018년 10월 16일, 쉐라톤 그랜드 호텔에서 영림원은 파트너사 솔아이티(이하 PT SIT)주최로 클라우드 SaaS ERP, SystemEver(시스템에버)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인상공회의소 정책국장인 안선근 박사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세미나에는 약 100여명이 넘는 IT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관심을 보였다. 영림원은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베트남 등에 진출하여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약 1700여개의 고객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자카르타 세미나에서 영림원은 최근 클라우드 시장에서 급격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SaaS 방식으로 제공되는 ERP인 SystemEver(시스템에버) 인도네시아 모델인 I3, I5, I7을 발표하였다.

i3는 회계, 인사, 급여 모델을 포함한 관리용 버전, i5는 일반유통 및 일반제조를 위한 버전이다. i7은 생산을 조금 더 세부적으로 관리하고 제품별 원가까지 보기를 원하는 기업을 위한 제조심화 버전이다.

전략적 파트너인 PT SIT는, 영림원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즈니스 프로세스, 인도네시아어 등 현지화 작업을 진행한 끝에 인도네시아 현지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 하였다. PT SIT 인도네시아에서 30년의 업력을 가지고 있는 ERP업체이다.

영림원은 해외시장에서의 사업은 On-premise가 아닌, 클라우드 SaaS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는 현지의 전략적 파트너를 통해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PT SIT는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SystemEver i3, i5, i7에 대한 판매, 서비스 및 유지보수를 맡을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SystemEver에서 추후 추가 될 기능들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그 중 EverReport 라는 기능에 큰 기대를 보였다.

EverReport를 통해 사용자는 ERP에서 제공되는 리포트 형식 외에 다른 포맷을 사용자가 Excel로 작성하여 ERP 상에 올려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참석자들은 이 기능을 사용한다면 사용자의 편의가 크게 증대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인도네시아 내 인터넷 환경이 개선되면서, 앞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되는 기업용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강하게 대두 될 것으로 보인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