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프 아민 (Ma’ruf Amin)은 누구인가?

이슬람지도자 평의회 의장 교수 입법의원 아혹 신성모독죄 서명

조코위 대통령 부통령 후보

조코위 대통령이 지난 8월 9일 저녁, 비 정부 관련 인물인 마루프 아민( Ma’ruf Amin)을 2019년 대선의 러닝 메이트로 결정했다. 대부분의 정치전문가들은 경제 전문가를 부통령으로 낙점할 것이라는 예상을 깼다.

조코위 대통령은 멘뗑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와 같이 발표하고 연설을 통해 “마루프 교수는 땅그랑에서 태어났고 아주 현명한 종교인이다.

그는 입법의원, 국민의회, 대통령 자문위원, 나드라뚤 울레마(Nahdlatul Ulama) 이사회 최고위원이자 인도네시아 이슬람지도자 평의회 울레마(MUI) 의장이다. 그는 빤짜실라 기관인 BPIP의 이사진이기도 하다”고 소개했다.

조코위 대통령과 마루프 아민 부통령 후보는 8월 10일 금요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KPU)에 정식으로 후보 등록을 마쳤다.

마루프 아민(Ma’ruf Amin)은 어떤 인물인지 자카르타 포스트 8월 9일자 보도를 인용한다.

마루프 (Ma’ruf)는 1943년 3월11일 반뜬 출생이며, 현재 인도네시아 내 가장 영향력 있는 무슬림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는 현재 인도네시아 내 등록된 이슬람 조직들 즉, 나드라뚤 울레마(NU), 무하마디아(Muhammadiyah), 그리고 이슬람 유니온(Islamic Uion)으로 구성된 최고 이슬람 성직자 평의회 울레마(MUI)의 의장이다.

MUI는 파트와(fatwas; 이슬람의 코란에 근거한 법전 해석)를 발행하는 중앙 기관이며, 할랄 인증서 발급에 대한 권장 사항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마루프(Mr’uf)는 조코위 지지당 중 하나인 국민각성당(PKB)과 연합한 이슬람 최대 규모의 종교 조직인 나드라뚤 울레마(NU)의 수장이다. 2017년 그는 동부자바 말랑 소재의 Maulana Malik Ibrahim Islamic State 대학의 샤리아 경제 교수직에 임명되었다.

그는 정치인이나 정부 지도자이기 보다는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집권 시기의 대통령 고문위원회의 주요 인사로 활동했다.

MUI의 의장인 마루프는 논란이 되는 규제들, 예를 들면 포르노 그라피법과 소수단체인 아마디야 (Ahmadiyah)의 활동을 금지하는 공동 장관령 등의 규제를 지지했다. 2013 년에 그러한 규제가 “대단히 기대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2017년 마루프 의장은 당시 자카르타의 주지사 아혹의 신성모독 재판에서 핵심 전문가 증인으로 나섰고, 아혹은 재판결과 2 년 형을 받았다.

그는 당시 MUI 의장으로 아혹의 2016년 천개의 섬 지역 (뿔라우 스리부 Pulau Seribu)에서의 연설이 신성모독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슬람을 모욕했다는 문서에 서명했다.

또한 마루프 아민 (Ma’ruf Amin)은 샤리아 협동조합(Sharia Cooperative 212), 아리핀 일함(Arifin Ilham)과 압둘라 짐네스티아르(Abdulah Gymnastiar)의 이사진이다. 협동조합은 무슬림 경제권을 창출하는 몇몇 편의점을 운영한다.

2017년 10월 마루프는 가족사랑연합(AILA)이 동성애자 성관계를 범죄화 한 것에 대한 대법원 청원이 거부된 것 대해 유감을 표했다.

그리고 2016년에 그는 “우리는 LGBT 활동 및 기타 성추행과 성행위를 법으로 금지하고 범죄로 분류하는 것을 원한다 “고 말했다. <편집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