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 신비한 처녀 마술사 리아나가 ‘아시아 갓 텔런트( Asia got talent)시즌 2’의 우승자가 된 이후, 아시아 지역 8개 다른 지역의 마술쇼에서도 우승을 기록, 이번에는 ‘아메리카 갓 텔런트 ( America got talent)’ 쇼에서도 82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유툽 채널을 통해 지난 7월 27일 상상의 친구를 소환하여 심사위원인 멜라니B와 놀게 하는 퍼포먼스를 보였다. 리아나는 심사위원의 인터뷰에 그 어떤 답변도 하지 않은 채, ‘아시아 갓 탤런트’ 때와 마찬가지의 모습으로 심사위원을 긴장시켰다.그녀가 곧 세계를 놀라게 할 마술사로 등극할지 기대된다.
리아나는 인도네시아에서 유명한 마술사이다. 26세의 여성으로 긴 생머리에 특유의 괴기스러운 분위기와 고개를 움찔거리는 제스처, 그리고 떨리는 목소리로 보는 사람을 섬뜩하게 만든다. 미스테리한 인도네시아에 인기 마술사 리아나를 소개한다.
1. 리아나는 일본 공포 영화 ‘사다코’를 본떴다
리아나의 긴 생머리는 그녀의 얼굴을 거의 완전히 감싸고 있어, 일본의 인기 호러영화 ‘링’의 주인공 ‘사다코’를 연상시킨다. 사다코도 거의 말을 하지 않으며, 리아나는 꼭 필요한 대답 이외에는 어떤 질문에도 반응을 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그녀가 ‘아시아 갓 턀런트’에 출연했을 때 그녀가 한 말이라고는 ‘그녀가 날 도와준다’라는 말 뿐이었으며, 여기서 ‘그녀’는 리아나의 영적 친구를 말한다. 하지만 리아나는 오디션이나 일반 방송 프로그램에서 사회자가 질문을 하면 민망할 정도로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은 채, 고개를 왼쪽으로 경련하듯 흔들며 괴기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2. 리아나 인형은‘아나벨’모델이다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데에는 ‘인형’만한 것이 없다. 인형과 관련된 유명한 공포 영화로는 ‘처키’라고 알려진 영화와 ‘아나벨’이다. 실제로 리아나는 아나벨을 본뜬 것과 같은 인형 하나를 안고 다닌다.
3. 리아나 우상은‘데이비드 커퍼필드’이다
커퍼필드’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마술사 치고 데이비드 커퍼필드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는 비행기나 거대한 랜드스케이프를 사라지게 하는 기이한 마술로 전세계인들을 놀라게 한 역사적인 마술사이다. 인도네시아에서 리아나의 명성도 언젠가 그를 능가할지 모른다는 기대를 받고 있다.
4.리아나 아버지도 마술사이다
데이비드 커퍼필드가 리아나에게 영감을 주었지만 그녀에게 마술을 가르친 사람은 그녀의 아버지이다. 리아나의 아버지는 리아나가 어릴 때부터 마술을 가르쳐왔다고 한다.
5. 리아나는 무대 위 아래에서 똑 같은 캐릭터를 유지한다
리아나가 방송에서 비춰지는 모습은 무대위나 혹은 무대 아래에서도 똑같다. 고개를 왼쪽으로 경련하듯이 흔들고, 마술을 햐는동안 아무말도 하지 않으며 말을 할 때 떨리는 목소리를 유지한다. 감정의 표현이 없고 무대에 섰을 때 한쪽 다리를 구부정하게 만든다. 머리는 늘 얼굴을 가리고, 어린아이의 원피스 같은 똑 같은 패션을 유지한다.
6.‘아시아 갓 탤런트’외 다양한 마술대회 입상
시즌2의 우승을 하기 이전에 리아나는 인도네시아 여성 최초로 ‘스탠드 업 매지션’에서 우승했고, 인도네시아 마술 프로그램인 ‘넥스트 멘탈리스트’에서 등극되었다.
이 쇼에서 리아나는 ‘트릴로지 매직 펙토리’의 프로듀서 ‘시스카’와 베테랑 마술사인 ‘데비 코뷰지에’의 도움을 받아 준우승을 차지했다.
7. 리아나는 실제로 내성적이며 귀엽고 사랑스럽다
비밀스럽고 이상한 이미지의 ‘라아나’의 실제 모습은 아름답고 사랑스럽다. ‘히땀뿌띠’쇼에서 ‘데비’와의 인터뷰에서 리아나는 자신의 실제 모습을 보여준 적이 있다. 이 인터뷰는 2014년 2월 ‘아시아 갓 탤런트’가 시작되기 이전에 했던 인터뷰이며, 그녀는 아주 재치있게 대답을 하고 유러머스한 농담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Xtra.com 기사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