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와 정부, 인플레이션 꽉! 잡는 5가지 전략 합의

변동 심한 쌀 가격 통제가 관건, 정부 행정가격 유지 및 대처에 중앙과 지방정부 중앙은행이 협조해야 인플레이션 잡을 수 있어

국가 인플레이션 조정센터가 2018년 인플레이션 2.5%~4.5% 유지위해 최근 불안한 쌀가격 변동 통제를 위해 긴밀하게 협조하기로

인도네시아 중앙 은행과 정부는 2018년 인플레이션을 2.5%에서 4.5%까지 유지하기위한 5가지 조치에 합의했다고 안따라 통신이 1월 23일 보도했다.

중앙은행 Agusman 대변인은 1월 22일 국가 인플레이션 조정회의에서 휘발성 식품가격 통제 등 5가지 전략적 조치에 합의했다고 말했다. 중앙은행과 정부는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기 위한 어떠한 조치도 식품 공급을 보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휘발성 식품가격을 통제하는 단계적 전략은 식량 확보, 정부 식량 재고강화, 빈민층을 위한 쌀 배포 및 쌀 생산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베이스 개발 등이 포함된다.

Agusman 대변인은 정부의 행정 집행된 지정가격의 도입에 따른 영향을 대처할 정책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 정부 정책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 은행과 지방 정부 그리고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간의 긴밀한 협조가 있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네 번째 조치는 정부 정책의 실효성 여부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강화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 조치는 중앙 은행이 거시 경제 안정성을 통제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이러한 5가지 통제전략을 통해 인도네시아 정부는 2019년 인플레이션을 2.5 ~ 4.5 %, 그리고 2020년과 2021년에 2 %와 4 % 사이의 인플레이션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