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새해인사] 전민식 회장/ 한국자유총연맹 인도네시아지부

열정과 단합된 노력은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

재 인도네시아 한인 동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동포 여러분께서는 참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대선을 치르고 프라보워 대통령께서 취임하시면서 정부 부처의 개각 등 정권 교체기에 따른 경제활동이 다소 주춤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조국 대한민국 또한 갑작스러운 비상계엄 소동으로 인한 혼란과 대통령 탄핵 소추로 대통령 직무가 정지된 데 이어 초유의 대통령 권한대행까지 탄핵되면서 현재는 경제기획부 장관 겸 경제부총리께서 대통령 권한대행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등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그동안 온갖 역경을 극복하며 민주화를 이루어낸 저력 있는 국민이기에 빠른 극복과 안정을 이룰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25년 새해에는 푸른 뱀의 슬기로운 지혜와 긍정적인 변화의 기운을 받아 한인 동포 여러분 모두 더욱 행복하고 힘차게 전진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예로부터 뱀은 풍요와 다산, 그리고 무한한 생명력을 가진 동물로 여겨졌으며, 푸른색은 안정과 성장, 희망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운과 정기로 한인 동포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장이 풍요로워지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한인 동포 사회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한인 동포 여러분, 그동안 축적된 삶의 슬기로운 지혜를 바탕으로 새 정부와 긴밀히 소통하며 더욱 활발한 경제활동을 통해 여러분의 큰 소망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이를 통해 한인 동포 사회가 더욱 활기를 띠기를 기대하며 성원을 보냅니다.

한인 동포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기운을 이웃과 나누며 함께 행복한 한 해를 보내시길 바라며, 더욱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