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현장에서 새로운 도전으로 큰 성취하시길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매년 새롭게 맞이하는 한 해는 참으로 소중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의 모든 아쉬움을 뒤로하고, 이루지 못한 꿈을 접으며 새로운 꿈을 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가 있기에 새로운 해가 있는 법이지요. 24년은 우리에게 다양한 일들이 있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대선을 통해 새로운 대통령이 탄생했고, 미국에서는 트럼프가 다시 당선되어 25년에 트럼프 2기가 시작되는 등 연속적인 새로움이 우리 앞에 펼쳐졌습니다.
모든 변화는 두려움을 주기도 하지만, 우리는 새로운 희망을 먼저 떠올려 봅니다. 일론 머스크라는 인물이 등장하여 미국 정부의 효율화를 위한 큰 걸음을 내딛으려는 지금, 우리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에도 엄청난 혁신과 효율이 이루어지는 2025년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난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혁신을 떠올리며, 각자가 몸담고 있는 직장이나 사업의 경영 현장에서 새로운 도전으로 큰 성취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의 모국 대한민국의 정치적 어려움이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잘 해결되어 조국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OTC 인도네시아 지회는 현재 150여 명의 회원이 있습니다. 두 달에 한 번씩 행사를 열며, 서로 웃고 즐기는 친목 행사뿐만 아니라 교민사회를 위한 봉사 모임도 간혹 가져왔습니다.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경제, 문화, 교육적으로 교류의 폭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는 이때, 우리 지회는 더욱더 한인사회에 녹아들어 함께 봉사하며 조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 새로운 1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